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샌안토니오 리매치 앞두고 각오... "지금은 우리가 달라졌다"

MHN스포츠 조건웅 기자
원문보기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샌안토니오 리매치 앞두고 각오... "지금은 우리가 달라졌다"

서울맑음 / -3.9 °


(MHN 조건웅 기자) 3연승을 달성한 오클라호마시티 썬더가 다시 상승세에 올랐다.

스포츠 전문 매체 Sporting News는 12일(한국시간) 샤이 길저스-알렉산더가 샌안토니오와 리메치를 앞두고 자신의 각오를 밝혔다고 전했다.

썬더는 마이애미 히트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날 경기에서 셰이 길저스알렉산더는 멤피스 그리즐리스전 결장 이후 복귀해 29점 8어시스트 5리바운드를 기록했다. 특히 페인트존 득점에서 66-52로 앞선 점이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번 연승에는 그리즐리스와의 경기에서 21점 차를 뒤집은 승리도 포함돼 있으며, 이 경기는 인원 공백 속에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썬더는 최근 세 경기에서 흐름을 완전히 되찾은 모습이다.


이제 썬더는 오는 14일 샌안토니오 스퍼스를 상대로 시즌 네 번째 맞대결을 준비하고 있다. 올 시즌 7패 중 3패가 스퍼스에게서 나왔으며, 크리스마스 데이 경기와 NBA 컵에서도 패배를 경험했다.

길저스알렉산더는 리매치를 앞두고 "분명 최근 우리를 상대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준 아주 좋은 팀이다.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고, 경쟁적일 거다. 우리가 이기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해내야 하고, 그러지 못하면 아마 패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수비력을 기반으로 하는 썬더지만, 이번 샌안토니오전에서는 득점력이 더 중요한 변수가 될 전망이다. 시즌 평균 121.3점을 기록하는 썬더는 스퍼스를 상대로 한 세 경기에서는 모두 110점 이하에 그쳤다.

사진=오클라호마시티 썬더 SNS, 빅터 웸반야마 SNS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