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동식 시장, 외투기업과 직접 소통…기업친화 행정 실현

쿠키뉴스 강연만
원문보기

박동식 시장, 외투기업과 직접 소통…기업친화 행정 실현

속보
한동훈 "윤리위 제명 결정, 재심 신청할 생각 없어"
이탈리아 USCO 그룹 300억 투자 성공적 안착

박동식 사천시장이 이탈리아 USCO 그룹의 자회사인 ITR 인더스트리즈(대표 이용재)와 ITR 포징(대표 최명규)을 방문해 투자 완료 및 공장 가동을 축하하고, 경영 현장을 점검하며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에 방문한 ITR 인더스트리즈와 ITR 포징은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 및 단조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23년 6월 프랑스 파리에어쇼에서 사천시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각각 200억 원과 100억 원, 총 300억 원을 투자해 사천시 축동구호 농공단지에 생산공장을 조성했다. 또한 신규 인력 고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며 안정적인 정착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사천시가 해외 현지 설명회와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통해 이뤄낸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평가된다. 시는 이를 통해 국내외 잠재 투자기업들에게 사천시의 투자 매력과 행정 신뢰도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사천시는 기업이 성공해야 지역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인식 아래, 기업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스톱 행정 지원을 통해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 안정은 물론, 증액 투자까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천시는 앞으로도 외국인투자기업의 성공사례를 적극 확산시켜 글로벌 투자유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