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국타이어 후원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성료

파이낸셜뉴스 김동찬
원문보기

한국타이어 후원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성료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2단계 평화계획 착수…팔 과도정부 수립할 것"
포뮬러 E 시즌 12 2026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경기 장면 한국타이어 제공

포뮬러 E 시즌 12 2026 한국 멕시코시티 E-PRIX 경기 장면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 시즌 12의 제2라운드 '2026 한국 멕시코시티 E-PRIX'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즌 12 첫 번째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경기로 멕시코시티에서 10일(현지시간) 마무리됐다.

경기가 열린 멕시코시티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 서킷은 해발 약 2250m 고지대에 위치한 트랙으로, 차량과 타이어 모두에 까다로운 주행 조건을 요구한다. 긴 직선과 고속 코너, 기술적인 인필드 구간이 혼재된 고난도의 트랙 구성 속에서 레이스 전반에 걸쳐 일관된 타이어 성능 유지가 경기 결과를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작용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도 포뮬러 E 공식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를 통해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아이온 레이스는 차세대 전기 레이싱 머신 'GEN3 에보'에 최적화된 접지력, 핸들링, 제동력, 내열성 등 핵심 성능으로, 일관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선수들의 공격적인 레이스를 뒷받침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 WRC 등 글로벌 7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참가팀 후원에 나서며, 축적된 데이터와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고성능 타이어 기술 개발을 지속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 기술력과 프리미엄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김동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