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포커스 언론사 이미지

넥써쓰, 0% 수수료 '크로쓰페이' 적용한 '크로쓰샵' 출시... '로한2 글로벌' 이후 적용 범위 확대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원문보기

넥써쓰, 0% 수수료 '크로쓰페이' 적용한 '크로쓰샵' 출시... '로한2 글로벌' 이후 적용 범위 확대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넥써쓰가 온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의 게임 아이템 상점 '크로쓰샵(CROSS Shop)' 적용 범위와 결제 수단을 확대하며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크로쓰샵은 넥써쓰가 선보인 웹 기반 아이템 상점이다. '로한2 글로벌'로 서비스 범위를 넓히는 한편, 기존 결제 수단에 신용카드 결제까지 추가하면서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더해 0% 수수료라는 파격적인 수수료 정책을 포함하는 '크로쓰페이'로 개발사의 비용 부담을 대폭 완화하고, 바이낸스의 '바이낸스페이' 연동으로 해외 이용자들을 위한 환경도 갖췄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12일 SNS를 통해 “게임 아이템은 더 이상 ‘NFT’라는 별도의 이름으로 구분될 필요가 없다. 온체인 게임 아이템은 자연스럽게 일반 게임 아이템의 형태로 진화하게 될 것”이라며 “크로쓰샵은 웹2와 웹3 게임을 구분하지 않고 개발자와 이용자가 만든 모든 게임 아이템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상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넥써쓰는 크로쓰샵을 향후 온체인 게임뿐 아니라 기존 게임까지 아우르는 통합 게임 아이템 상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게임 아이템을 기술적 구분보다 이용자 경험 중심으로 제공하는 통합 게임 상점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