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피엔티, 中 고션 핵심 파트너 선정…추가 수주 '청신호'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원문보기

피엔티, 中 고션 핵심 파트너 선정…추가 수주 '청신호'

서울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고성현기자] 피엔티가 중국 고션하이테크(Gotion High-Tech)로부터 핵심 파트너로 선정됐다.

피엔티는 지난 10일 중국 허페이 고션 본사에서 열린 '2025 설비공급상 대회'에서 전체 설비 공급사를 통틀어 최고 영예인 '다이아몬드 상'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고션은 중국 배터리 회사로 유럽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 생산능력 확대를 추진 중이다. 피엔티는 기술 진입장벽이 높은 중국 외 해외 프로젝트에 전극 공정 장비를 납품하고 있다.

피엔티 관계자는 "지난해 고션을 통해 확보한 수주 금액은 약 1500억원 규모"라며 "해외 투자 확대에 따라 고성능 전극 공정 장비에 대한 수주 기회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중 고션은 2026년 약 120GWh 규모 증설을 대비해 피엔티를 포함한 주요 장비업체들과 중장기 협력 방향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피엔티는 2026년 고션을 포함한 중국 로컬업체로부터의 수주 금액이 전년 대비 160% 이상 증가한 약 4000억원 수준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피엔티 장비의 기술 경쟁력이 글로벌 배터리 제조 현장의 요구 수준에 부합함을 입증한 사례"라며 "글로벌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전극 공정 장비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