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동신대 방사선학과, 국가시험 5년 연속 100% 합격

머니투데이 나주(전남)=나요안기자
원문보기

동신대 방사선학과, 국가시험 5년 연속 100% 합격

서울맑음 / -3.9 °
방사선학과 실습 현장/사진제공=동신대학교

방사선학과 실습 현장/사진제공=동신대학교


동신대학교 방사선학과가 방사선사 국가시험 5년 연속 100% 합격 쾌거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방사선학과에 따르면 '제53회 방사선사 국가시험'에서 4학년 재학생 52명이 전원 합격했다. 전국 합격률은 83.3%다.

동신대 방사선학과는 지난 49회부터 이번까지 5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2018년에는 전국 수석, 2022년에는 전국 차석을 배출했다.

100% 합격의 비결은 맞춤형 교육과 방사선학과만의 집중 케어 시스템에 있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 티처스 프로그램, 전공 멘토-멘티제도, 스터디 지정 교수제도, 그룹스터디, 국가시험 전용 공부 등 체계적인 학습법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방학 중에도 전남형 RISE사업(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지원을 받아 '글로벌 지역특화 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몰입도를 높였다.


취업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다. 졸업생들은 공무원·공공기관은 물론 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국내 유수의 병원에 합격해 역량을 펼치고 있다.

송종남 동신대 방사선학과장은 "여러 국가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국가시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며 "5년간 100% 합격이라는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을 위한 교육 환경과 교수들의 헌신적인 지도, 그리고 교수들을 믿고 따라와 준 학생들의 노력이 더해진 멋진 성과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실력은 물론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