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더벤처스, 대체커피 브랜드 산스 운영사 '웨이크'에 투자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더벤처스, 대체커피 브랜드 산스 운영사 '웨이크'에 투자

서울맑음 / -3.9 °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는 원두 없는 대체커피 브랜드 산스를 운영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웨이크에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더벤처스를 비롯해 신세계그룹 CVC인 시그나이트파트너스가 공동 투자자로 참여했다. 투자사들은 기후 변화로 인한 커피 생산량 감소와 원두 가격 상승 등으로 커피 산업의 구조적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환경에서, 원두를 사용하지 않는 대체커피 기술의 시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웨이크가 개발한 대체커피 산스는 대추씨, 치커리 뿌리 등 다수의 천연 원료를 활용해 커피의 향과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커피 향미를 분자 단위로 분석해 재현하는 기술과 전통 발효 공정을 결합해, 기존 디카페인 커피의 풍미 저하와 잔여 카페인 문제를 보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산스는 추출 공정을 단순화한 시스템을 적용해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였으며, 원두 커피 대비 탄소 배출량과 물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웨이크는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카페, 리테일, 기업 간 거래 시장 등 다양한 채널로의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웨이크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주요 상권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며, 해외 시장을 대상으로 한 유통 채널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17479/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