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 사하도서관, 임산부·영유아 가정 '핑크택배대출서비스' 운영

국제뉴스
원문보기

부산 사하도서관, 임산부·영유아 가정 '핑크택배대출서비스' 운영

속보
2025년 中 상업생산 5.9%↑ 소비매출 3.7%↑…고정투자 3.8%↓ 부동산투자 17.2%↓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사하도서관은 사하구에 거주하는 임산부와 생후 24개월 이하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 시 도서를 무료 택배로 대출·반납할 수 있는 '핑크택배대출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용 안내문

이용 안내문


이 서비스는 도서관 방문이 힘든 임산부와 영유아 부모의 독서문화 생활을 지원하고, 독서 접근성을 높여 가정 내 독서문화 확산과 영유아기 독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핑크택배대출서비스'는 부산시 공공도서관 통합도서회원(책이음회원)에 가입한 이용자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도서를 신청하면, 무료 택배로 도서를 받아보고 반납까지 할 수 있는 비대면 맞춤형 대출 서비스다. 최대 5권까지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21일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사하도서관 홈페이지 '핑크택배대출'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도서관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임산부는 주민등록등본과 산모수첩(분만예정일 명시) 또는 임신 확인서, ▷영유아 보호자는 주민등록등본 또는 아기 출생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