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DS단석, 나노 뉴클리어 에너지와 MOU 체결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DS단석, 나노 뉴클리어 에너지와 MOU 체결

서울맑음 / -3.9 °


자원순환 에너지 기업 DS단석은 미국 나스닥 상장사이자 차세대 원자로 개발 기업인 나노 뉴클리어 에너지와 초소형 원자로의 국내 도입 및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초소형 원자로 기술의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토하기 위해 추진됐다. 초소형 원자로는 대형 원자로에 비해 설치가 용이하고 안전성이 높으며, 분산 전원 형태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국내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초소형 원자로 기반 사업 모델 발굴을 중심으로 기술 검토, 인허가 대응 협력, 공급망 연계 등 사업화 전반에 걸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제도 환경 변화에 맞춰 단계적인 도입 가능성도 함께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초소형 원자로 원천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과 에너지 산업 네트워크 및 제조 역량을 갖춘 국내 기업 간 협력 사례로 평가된다. DS단석은 사업 실행을 담당하며, 단일 공장에 단일 초소형 원자로를 적용하는 운영 모델의 구체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초소형 원자로의 국내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산업 현장에 적합한 에너지 솔루션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05546/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