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물금신도시 5년 만의 분양… 주말 5천명 인파 몰린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 견본주택

조선비즈 임연주 기자
원문보기

물금신도시 5년 만의 분양… 주말 5천명 인파 몰린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 견본주택

서울맑음 / -3.9 °
사진=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

사진=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



지난 1월 9일 개관한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 견본주택에 주말 동안 약 5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이에 따라 향후 청약 열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2020년을 마지막으로 물금신도시 일대로 최근 5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점이 크게 작용하며 지역 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라고 밝혔다.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25층, 4개 동, 총 453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재건축 단지로, 이 중 162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견본주택을 찾은 방문객들은 물금 지역 내 신규 공급 희소성과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상품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중장년 층뿐 아니라 신혼부부같은 젊은 층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현장을 찾아 내부 유닛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상담을 받는 모습이 이어졌다. 방문객들 중 일부는 “부산권역 등 다른 지역 분양 단지에 비해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합리적이어서 관심이 커졌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은 완성된 인프라를 갖춘 양산시의 중심인 물금에 들어서기 때문에 입지 또한 강점으로 손꼽힌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전통시장 등 다양한 쇼핑 시설이 가깝고, 범어초등학교 인근 상권과 남양산역 일대는 병원, 약국, 금융기관, 편의점, 카페 등 생활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도보 생활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시립도서관과 체육센터도 가까워 문화생활과 건강 관리에도 용이하며, 특히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 인접해 있어 응급 상황 발생 시에도 안심할 수 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개원 16년차의 동남권 최초의 종합의료타운으로 최첨단의 전문 진료는 물론 재활, 어린이, 치과, 한방 병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특화된 진료 및 클리닉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아파트 브랜드 평판 1위에 빛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양산 물금의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은 1군 건설사의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뛰어난 상품성이 더해져 향후 거주자들의 주거 만족도 또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 일정은 1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1월 20일, 정당계약은 2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예정돼 있다. 계약 조건은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로 초기 부담을 낮추고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양산시는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 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물금센트럴’은 물금신도시 내 오랜 기간 신규 공급이 없었던 가운데 들어서는 브랜드 단지로, 지역 내 주거 선택지 확대와 청약 열기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이다. 견본주택은 경남 양산 물금읍 범어리에 위치한다.

임연주 기자(yeond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