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이노그리드, 전국 6개 권역 지사 체계 전환… 지역 기반 클라우드 대응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노그리드, 전국 6개 권역 지사 체계 전환… 지역 기반 클라우드 대응 강화

서울맑음 / -3.9 °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는 지방 고객 확대와 지역별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 증가 대응하기 위해 전국 6개 권역 기반 지사 운영 체계로 전환하고, 영업 및 기술지원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한 영업 확장 전략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사 체계 전환은 기존 수도권 중심 단일 운영 구조에서 벗어나 권역별 고객 대응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지역 특성에 맞춘 영업 전략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전국 단위 B2B 고객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노그리드는 이번 지사 체계 전환에 앞서 대표이사 직속 조직을 폐지하고, 개발·사업·수행·BD·전략·경영 등 6개 그룹 체계로 조직을 재편하는 전사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 같은 조직개편을 바탕으로 이노그리드는 전국을 서울·강원, 인천·경기, 충청, 호남, 영남, 대구·경북 등 6개 권역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각 지사는 단순한 영업 거점이 아닌, 클라우드, AI 인프라 구축, DR 시스템 구축, 외산 솔루션 윈백(Win-back), 전환 컨설팅, 서비스 운영 및 기술 지원 등 클라우드 전문 기업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지사 체계는 박홍선 상무가 총괄한다. 박홍선 리전 익스펜션 사업본부장은 "이번 지사 체계 전환은 이노그리드의 핵심 역량인 클라우드 기술력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지역별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차별화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라며, "각 권역에서 영업과 기술지원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고객과 거리를 좁히고, 지역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