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병도 "이재명 정부 흔들림 없이 뒷받침"

국제뉴스
원문보기

한병도 "이재명 정부 흔들림 없이 뒷받침"

속보
연준 의장 불확실성,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0.17%↓
[구영회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내란청산과 이재명 정부 성공을 위한 의지를 강하게 밝히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내란청산과 이재명 정부 성공을 위한 의지를 강하게 밝히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한병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지금 대한민국은 헌정질서를 회복하고 신뢰를 제대로 세우느냐 아니면 내란 잔재에 의한 분열에 머무느냐 갈림길에 서 있다"고 강조했다.

한병도 원내대표는 12일 오전 취임 후 첫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윤석열 내란 구형은 지연되고 책임자들은 황당한 변명으로 시간을 끌고 있다"며 내란 청산 의지를 밝혔다.

한병도 원내대표는 "지연되 정의는 정의는 아니다. 헌정질서를 유린한 세력에게는 도피처는 없다"며 "한 치도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며 2차 종합 특검 반드시 통과를 밝혔다.

이어 "사면법 개정으로 내란 사범이 사면권 뒤에 숨는 일을 원천 봉쇄하겠다"며 "내란 청산은 민주주의 기초이고 타협할 수 없는 원칙"이라고 말했다.

또 "이재명 대통령의 '우리는 회복과 정상화를 넘어 대전환을 통한 대도약의 문턱에 서있다'며 집권여당의 원내대표로서 국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더 빠르게 만들고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도약을 성과로 증명하겠다"고 약속했다.

한병도 원내대표는 "이재명 정부의 국정기조는 국민의 삶을 유일한 기준으로 삼는 것이며 원내는 그 기조를 법과 예산, 제도로 구현하겠다"고 제시했다.


이를 위해 "국정과제 상황판을 가동하고 당정청 24시간 핫라인 가동하고 쟁점은 사전 조율하고 의사일정과 입법 일정은 미리 계산해 책임을 명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방주도입법을 신속하게 정확하게 처리하고 대외 리스크도 국익 중심 입법으로 뒷받침하겠다"며 "민주당은 이재명 정부를 흔들림 없이 뒷받침하고 국민께 약속한 변화를 반드시 성과로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한병도 원내대표는 "당은 더욱 단단히 결속하고 정부와 한 몸처럼 움직여 검증된 실력과 과정 관리로 이재명 정부 성과과 지방선거 승리를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