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화투자증권, 연금자산 2조원 돌파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한화투자증권, 연금자산 2조원 돌파

서울맑음 / -3.9 °


한화투자증권은 연금자산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2023년 11월 연금자산 1조원 돌파 후 2년 2개월 만의 성과다.

한화투자증권은 연금자산 증가가 △전략적 포트폴리오 운영 △고객 맞춤형 컨설팅 강화 △전사 차원의 협업 체계 등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DC·IRP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운용 효율성도 높였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에는 고용노동부 퇴직연금 사업자 평가에서 '원리금보장 수익률'과 '수수료 효율성' 부문 상위 10%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최근 '연금 수령 가이드'를 개발 중이다. 최근 연금시장에서 자산운용을 넘어 수령 및 인출 단계까지 고려한 설계 수요가 확산된 영향이다. 가이드에는 연금계좌 내 재원별로 상이한 과세 체계를 고려해 고객이 최적화된 인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방안이 담길 예정이다.

김승룡 한화투자증권 연금본부 상무는 "연금자산 2조원 달성은 영업 현장과 기획·지원 부문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이자 고객 신뢰가 축적된 결과다"며 "DC·IRP 전문성을 바탕으로 연금 비즈니스 경쟁력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