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올거나이즈코리아, 우리투자증권 AI 플랫폼 개발 착수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올거나이즈코리아, 우리투자증권 AI 플랫폼 개발 착수

서울맑음 / -3.9 °

기업용 AI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코리아가 우리투자증권의 전사적 인공지능 전환(AX)을 추진하며 금융업 특화 AI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

올거나이즈코리아는 금융권 생성형 AI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RAG(검색증강생성) 기술과 코딩 없이 에이전트를 제작할 수 있는 '에이전트 빌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플랫폼 구축의 핵심은 연결을 통한 자동화다. 학습된 문서를 찾아 답변하는 기존 AI 활용 방식을 넘어 우리투자증권의 주요 업무 시스템과 외부 정보망을 실시간으로 연동해 사용자 요구에 대응하는 AI 에이전트를 구현한다.

임직원이 명령어를 입력하면 AI 에이전트가 여러 시스템의 데이터를 조회하고 외부 정보를 수집·분석한 뒤 보고서 초안을 작성하고 결재 시스템에 등록하는 등 업무 전 과정을 단일 흐름으로 자동화한다.

플랫폼은 LLM(거대언어모델), 고성능 RAG 파이프라인, AI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션 기술을 결합한 구조로 구성된다. 문서·DB·업무 시스템 등 다양한 사내 데이터를 벡터 기반으로 통합 관리하고 사용자 질의 의도에 따라 정보 검색·추론·행동 실행을 수행한다.

보안 강화를 위해 외부망과 분리된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고성능 LLM이 구동되며 외부 접속을 원천 차단한다. 데이터 암호화, 민감 정보 마스킹, 사용자별 접근 권한 제어 등 다중 보안 체계를 적용한다.

올거나이즈코리아는 '에이전트 빌더' 환경도 함께 구축해 코딩 지식이 없는 현업 담당자도 업무 특성에 맞춰 AI 에이전트를 직접 생성·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창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AI 솔루션 공급을 넘어 금융사의 분절된 업무 시스템을 AI로 연결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출발점"이라며 "금융 환경에 최적화된 온프레미스 AI 플랫폼과 AI 에이전트 기술을 통해 금융권 AX를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