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체크, 디지털 자산 운용사 3iQ 인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체크, 디지털 자산 운용사 3iQ 인수

속보
이 대통령 "한일회담서 '한중일 공통점' 찾아 협력 필요성 강조"
[황치규 기자]
[사진: 코인체크]

[사진: 코인체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코인체크 그룹이 캐나다 디지털 자산 운용사 3iQ 97% 지분을 1억1200만달러 억원 규모에 인수한다.

더블록 최근 보도에 따르면 인수 대금은 신주 발행을 통해 지급된다. 코인체크는 추가로 3iQ 소수주주들에게도 동일한 조건을 제안해 100% 인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코인체크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나스닥 상장 기업으로, 일본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체크를 운영 중이다. 게리 시맨슨 코인체크 그룹 CEO는 "3iQ 기관급 제품과 인프라를 확보해 전통 금융기관을 포함한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디지털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가 코인체크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3iQ는 2017년 캐나다 최초 규제 승인 디지털 자산 운용사로 등록됐으며, 2020년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비트코인·이더리움 펀드를 상장했다. 지난해 솔라나 스테이킹 및 리플 기반 ETF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번 인수는 코인체크 세 번째 전략적 M&A다. 코인체크는 지난해 10월 프랑스 기반 프라임 브로커리지 업체 아플로 SAS와 스테이킹 플랫폼 넥스트 파이낸스 테크를 인수한 바 있다. 코인체크는 3iQ, 아플로, 넥스트 파이낸스 간 수익 시너지를 창출하고, 북미 시장 내 디지털 자산 운용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