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챔피언' 전북, 국가대표 수비수 박지수 영입

뉴시스 김진엽
원문보기

'K리그1 챔피언' 전북, 국가대표 수비수 박지수 영입

서울맑음 / -3.9 °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전북현대의 박지수. (사진=전북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프로축구 K리그1 전북현대의 박지수. (사진=전북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진엽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챔피언인 전북현대가 국가대표 출신 수비수 박지수를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전북 측은 "검증된 실력과 리더십을 갖춘 박지수를 영입함으로써, 한층 더 견고하고 안정적인 수비 라인을 완성했다"며 "중국 슈퍼리그와 포르투갈 유럽 무대를 거치며 한층 성장한 박지수는 이제 전주성의 새로운 '성벽'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994년생인 박지수는 187㎝의 탄탄한 체격 조건을 갖춘 중앙 수비수다.

K3리그에서 시작해 K리그1, 그리고 중국 슈퍼리그와 포르투갈 유럽 무대까지 단계적으로 밟아온 '성장형 수비수'의 대명사로 불린다.

박지수는 강력한 대인 마크 능력뿐만 아니라, 후방에서 경기를 조율하고 공격의 시발점이 되는 빌드업 능력까지 갖춘 완성형 센터백이다.

A대표팀에서 16경기를 소화하며 국제 무대 경험을 쌓았고,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치며 엘리트 코스를 밟아왔다.


이번 영입은 전북의 수비진 세대교체와 전력 강화를 동시에 이뤄낼 핵심 카드로 평가받는다.

박지수는 풍부한 해외 리그 경험을 바탕으로 전북의 수비진에 안정감을 더하고, 경기장 안팎에서 선수단을 이끄는 새로운 수비 리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지수는 "K리그 최고의 명문 전북과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 전북이 지향하는 승리의 철학을 잘 이해하고 있다"며 "팬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매 경기 헌신적인 수비를 선보여 전북의 자존심을 지키겠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wlsduq1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