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지팅엔젤스코리아, 2026~2027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 대비 전국 교육 실시

머니투데이 김재련기자
원문보기

비지팅엔젤스코리아, 2026~2027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 대비 전국 교육 실시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평화계획 2단계 개시" 발표
시니어 케어 서비스 전문 브랜드 비지팅엔젤스코리아(대표 김한수)는 2026~2027년에 예정된 국민건강보험공단 재가장기요양기관 평가에 대비해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평가 대비 교육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가 평가 교육에 앞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비지팅엔젤스코리아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가 평가 교육에 앞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비지팅엔젤스코리아


이번 교육은 2026년 1월 7일(수)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약 4시간 동안 삼성2문화센터 7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전국 지점장과 사회복지사 등 140여명의 가맹점 관계자가 참석해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장기요양기관 평가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해 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대국민 공개를 통해 수급자와 보호자의 기관 선택권을 보장하는 중요한 제도로, 전국 2만 3천여 재가 기관들이 ▲ 기관 운영 ▲ 수급자 존중 ▲ 서비스 제공 ▲ 서비스 결과 ▲서비스만족도 분야로 총 100점 만점으로 평가받게 된다. 특히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평가를 '준비하는 차원'을 넘어 현장 서비스 품질 향상, 운영 체계 고도화, 지속 가능한 기관 운영을 목표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지난 평가에서 전국 23개 지점이 최우수 등급(A등급)을 획득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을 이미 증명한 바 있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는 이번 평가에서 지난 성과의 두 배 규모인 50여 개 지점이 A등급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평가 기준 분석, 항목별 체크리스트 제작, 실무 적용 자료 개발 등 체계적인 지원을 준비해왔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안산상록안산지점의 이세령 지점장은 "평가를 준비하는 과정이 단순히 서류 정비가 아니라, 우리 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과정이라는 점을 다시 느끼게 되었다"며 "특히 오늘 교육에서 제공된 체크리스트와 실제 사례 중심 설명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만큼 현실적이고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지팅엔젤스코리아 김한수 대표는 "지난 평가에서 23개 지점이 A등급을 획득한 것은 비지팅엔젤스코리아의 수준과 시스템을 증명하는 중요한 성과였다"며 "이번 평가에서는 50여 개 지점 이상이 최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본사가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지원할 계획이며, 평가를 잘 받는 것을 넘어 대한민국 돌봄 서비스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재련 기자 chic@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