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모빌아이, AI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멘티 로보틱스 9억달러에 인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모빌아이, AI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멘티 로보틱스 9억달러에 인수

속보
美특사 "가자지구 평화계획 2단계 개시" 발표
[황치규 기자]
[사진: 모빌아이(Mobileye)]

[사진: 모빌아이(Mobileye)]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자동차 칩 제조업체 모빌아이(Mobileye)가 AI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멘티 로보틱스(Mentee Robotics)를 9억달러 규모에 인수한다고 실리콘앵글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멘티 로보틱스는 2022년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모빌아이 창업자 암논 샤슈아(Amnon Shashua), 멘티 CEO이자 전 페이스북 AI 리서치 디렉터 리오 울프(Lior Wolf) 교수, 머신러닝 연구자 샤이 샬레브 슈와르츠(Shai Shalev-Shwartz) 교수가 공동 설립했다.

멘티 로보틱스는 창고나 가정 등 실제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는 지능형 범용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멘티는 휴머노이드 로봇 시리즈 '멘티봇(MenteeBot)'을 개발 중으로 기존 산업용 로봇이 한계를 보이는 물류 허브나 서비스 분야에 투입할 계획이다.

모빌아이는 이번 인수를 통해 피지컬 AI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맥락 이해, 의도 추론, 인간과 자연스러운 상호작용, 경제적 확장성을 갖춘 AI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멘티는 2026년 첫 고객 대상 개념증명을 목표로 하며, 2028년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암논 샤슈아 모빌아이 CEO는 "이번 인수는 로봇 공학과 자동차 AI에 새로운 장을 여는 동시에, 모빌아이 3.0 시대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