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음성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불세탁지원 사업 추진

충청일보
원문보기

음성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불세탁지원 사업 추진

서울맑음 / -3.9 °
[김록현 기자] 충북 음성군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승희·박갑연)에서는 7일 노인가구와 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뽀송뽀송 이불세탁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불세탁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대표적인 체감형 복지서비스로 스스로 대형 이불세탁이 어려운 노인과 장애인가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매월 첫째주 수요일에는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오염된 이불을 수거하고 깨끗하게 세탁·건조·배달하며 안부를 살피는 방식으로 올해는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갑연 민간위원장은 "이불세탁을 통해 취약계층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유승희 금왕읍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고 행복한 금왕읍을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이불세탁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긴급구호사업, 맛난-Day 외식지원사업, 해충방제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을 추진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맞춤형 자원을 연계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음성=김록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