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이롬넷 페이버스, 애플페이 도입으로 글로벌 결제 확장 가속

세계비즈
원문보기

이롬넷 페이버스, 애플페이 도입으로 글로벌 결제 확장 가속

서울맑음 / -3.9 °
이미지=페이버스

이미지=페이버스


글로벌 결제 플랫폼 기업 ㈜이롬넷이 운영하는 페이버스(PayVerse)가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롬넷은 글로벌 결제 플랫폼 페이버스(PayVerse)에 애플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하며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결제 편의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애플페이 도입은 하나카드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으며 국내 최초로 해외발행카드 기반의 애플페이 결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해외 이용자는 자국에서 사용하던 카드 그대로 국내 가맹점에서 쉽고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애플페이는 전 세계 5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간편 결제 서비스로 애플 기기에 등록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통해 빠르고 직관적인 결제가 가능하다.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결제 경험을 제공하며 간단한 결제 인증 절차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활용도가 높다.

이번 애플페이 도입은 국내 사업자가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역직구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결제 장벽을 낮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해외 고객이 자국에서 익숙하게 사용하던 카드와 결제 방식으로 국내 결제를 완료할 수 있어 구매 이탈을 줄이고 결제 성공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특히 외국인 고객 비중이 높은 국내 가맹점의 경우 별도의 결제 안내나 추가 인증 없이도 글로벌 고객에게 익숙한 애플페이 결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고객 신뢰도와 결제 성공률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관광, 숙박, 유통, 콘텐츠 등 해외 소비자 접점이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 역시 확대될 전망이다.

한편 페이버스는 전 세계 모든 결제 수단을 통합 제공하는 글로벌 결제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 140개 이상의 로컬 결제수단(Local Pay)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애플페이 도입을 통해 결제 선택지를 한층 확장해 가맹점은 별도의 복잡한 연동 절차 없이 애플페이 결제를 즉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롬넷의 김동재 전략사업실장은 “페이버스의 애플페이 도입은 글로벌 고객들이 보다 익숙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며 “가맹점 역시 결제 장벽을 낮춰 해외 고객을 보다 쉽게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결제수단 연동을 지속 확대해 국경과 결제 방식을 넘는 통합 결제 플랫폼으로서 페이버스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지혜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