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코레일, 설 연휴 승차권 15일부터 예매

OBS 유성훈
원문보기

코레일, 설 연휴 승차권 15일부터 예매

서울맑음 / -3.9 °

한국철도공사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15일부터 2026년 설 연휴 승차권 예매를 시행합니다.

이번 승차권 예매 대상은 2월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모바일 앱 코레일톡과 홈페이지(www.korail.com)의 명절 예매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철도회원만 가능합니다.

코레일은 이번 설 연휴부터 더욱 안정적이고 원활한 예매를 위해 모든 국민의 예매기간을 기존 2일에서 3일로 늘려 접속자를 분산 조치하고, 웹 서버 용량을 기존 대비 2배로 증설했습니다.

교통약자 사전 예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65세 이상의 고령자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교통지원 대상)를 대상으로 우선 진행합니다.

15일은 경부·경전·경북·대구·충북·중부내륙·동해·교외선을, 16일은 호남·전라·강릉·장항·중앙·영동·태백·서해·경춘·목포보성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은 철도고객센터를 통한 전화예매(명절 예매 전용 번호 1544-8545)도 가능합니다.


사전 예매는 교통약자 본인을 포함하는 경우에만 예매가 가능하며, 승차권에 교통약자 고객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교통약자 본인이 승차하지 않는 등 부정 사용하는 경우 다음 명절 승차권 사전 예매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교통지원 대상)를 포함한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예매가 진행됩니다.

19일은 호남·전라·장항·중앙·서해·목포보성선을, 20일은 경전·경북·대구·충북·중부내륙·동해·강릉·영동·태백·경춘·교외선을, 21일은 경부선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설 연휴 승차권은 22일 0시부터 결제할 수 있습니다. 교통약자 사전 예매 승차권은 28일까지, 일반 예매 승차권은 25일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합니다.

기한 내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되며, 예약 대기 신청자에게 순차적으로 배정됩니다.

온라인 결제가 어려운 교통약자는 철도고객센터(1588?7788) 전화결제를 이용하거나 역창구에 방문해 결제하면 됩니다.

전화 결제한 승차권은 반드시 열차 이용 전까지 신분증을 지참한 후 전국 역 창구를 방문해 발권받아야 합니다.

[유성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