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30시간 영상 재생'…삼성전자, 압도적 성능 '갤럭시 북6 시리즈' 공개

뉴스1 박기호 기자
원문보기

'30시간 영상 재생'…삼성전자, 압도적 성능 '갤럭시 북6 시리즈' 공개

속보
비트코인 3% 상승 9만4000달러 회복-리플도 2%↑

[CES 2026]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3 프로세서·엔비디아 지포스 RTX 탑재

30분 만에 최대 63%까지 충전…"견고한 기본기에 디자인까지 신기술 집약"



삼성전자 모델이 갤럭시 북6 프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갤럭시 북6 프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라스베이거스=뉴스1) 박기호 기자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면서 최적의 경험을 드릴 수 있다고 자신한다. 탄탄한 기본기를 중점적으로 모든 신기술을 집약했다.

삼성전자(005930)가 극강의 퍼포먼스뿐 아니라 디자인과 생산성까지 다 갖춘 차세대 PC '갤럭시 북6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6'에서 압도적인 성능과 휴대성에 더해 사운드와 그래픽, 배터리까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갤럭시 북6 시리즈'를 선보였다.

갤럭시 북6 시리즈는 인텔의 1.8나노미터급 초미세 반도체 공정 기술인 18A를 기반으로 개발된 '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 3(Intel Core® Ultra™ Series 3)'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전력 효율과 처리 성능을 동시에 향상했고 발열 제어 측면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게 했다.

또한 최대 50 TOPS(초당 최고 50조 회 연산)의 신경망처리장치(NPU)를 갖춰 이미지 편집, 텍스트 변환, 인공지능(AI) 검색 등 다양한 AI 기반 작업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RTX(NVIDIA® GeForce RTX™ 5070/5060) 그래픽 카드를 탑재한 갤럭시 북6 울트라는 고속 AI 이미지 생성뿐 아니라 부드럽고 생생한 비디오 재생·편집과 몰입감 있는 게임 구동을 지원해 한층 향상된 시각적 경험도 제공한다.


갤럭시 북6 프로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전자)

갤럭시 북6 프로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전자)


디스플레이와 음향 역시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하도록 모두 다시 설계했다. 최대 1000니트 HDR 밝기를 지원하는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터치 디스플레이는 줌 인, 줌 아웃, 문서 스크롤 등 직관적인 사용성과 실내외 어디에서든 안정적인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비전 부스터와 반사 방지 기술을 적용해 밝은 야외나 강한 조명 아래에서도 화면도 또렷하게 볼 수 있다.

또한 갤럭시 북6 울트라는 상향식 트위터와 측면·백투백 우퍼로 구성된 6개의 스피커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선명한 고음과 깊이 있는 저음으로 영화·게임·음악 감상 시 또렷한 전달력과 함께 몰입감 있고 풍부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고성능 하드웨어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방열 시스템 역시 재설계 했다. 특히 프로 모델 최초로 갤럭시 북6 프로에도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를 적용해, 울트라와 프로 모델 전반에 걸쳐 열 방출 성능과 소음 제어를 향상시켰다. 갤럭시 북6 울트라에는 새롭게 설계된 팬 (Dual Path Outlet Fan)을 적용해 후면과 측면 두 방향으로 분산 배출하고 더 넓어진 면적의 방열판이 프로세서와 기타 내부 부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흡수·방출해 과열과 성능 저하도 방지한다.


배터리 사용 시간 역시 대폭 늘었다. 갤럭시 북6 울트라와 프로(16형)는 갤럭시 북 시리즈 중 가장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갖춰, 이전 세대 대비 약 5시간 늘어난 최대 30시간의 동영상 재생을 지원한다. 게다가 단 30분 만에 배터리를 최대 63%까지 충전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기능도 탑재했다.

삼성전자 Glalxy Eco Biz 팀장 이민철 부사장이 갤럭시 북6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 Glalxy Eco Biz 팀장 이민철 부사장이 갤럭시 북6 시리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디자인 역시 모두 바꿨다. 더 넓어진 베이퍼 챔버, 더 얇아진 팬, 재설계된 내부 구조와 정교하게 다듬어진 힌지 디자인으로 갤럭시 북6 울트라는 이전 세대 대비 1.1mm 얇아진 15.4mm 두께로, 갤럭시 북6 프로 16형은 이전 세대 대비 0.6mm 얇아진 11.9mm 두께로 제작했다. 제품 외관의 부드러운 곡선형 모서리 디자인, 내부적으로는 터치패드와 키보드, 좌우 대칭형 스피커 등을 정교하게 배치해 안팎으로 조화를 이루게 했다.

빠르고 직관적인 AI 기능도 제공한다. AI 셀렉트(AI Select)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온라인 브라우징, 쇼핑, 영상 시청 중 별도 검색어 입력 없이 터치스크린에서 텍스트나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AI 컷아웃(AI cut out)으로 원치 않는 이미지 배경을 손쉽게 제거하고, 필요한 자료에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 이미지를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게 설정했다.


최원준 삼성전자 MX사업부 개발실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갤럭시 북6 시리즈는 탁월한 속도와 성능에 더해, 안정적인 AI 기반 기술을 결합, 사용자들을 위한 최적의 생산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철 삼성전자 Glalxy Eco Biz 팀장(부사장)은 기자간담회에서 "갤럭시 북6 시리즈는 하드웨어 혁신뿐 아니라 AI 역량(capability), 멀티 디바이스 등을 잘 융합한 가장 진보하고 강력한 제품"이라며 "최적의 경험을 드릴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갤럭시 북6 프로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전자)

갤럭시 북6 프로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 = 삼성전자)


갤럭시 북6 시리즈는 기본 모델인 '갤럭시 북6'를 비롯해 '갤럭시 북6 프로'와 '갤럭시 북6 울트라' 등 모두 3종으로 구성했다.

국내는 오는 27일 '갤럭시 북6 프로', '갤럭시 북6 울트라' 모델 출시 예정으로 6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사전 알림 신청을 진행한다. '갤럭시 북6'는 3월 중 출시 예정이다.

갤럭시 북6 시리즈 가격은 출시 시점에 확정될 예정이다. 이 부사장은 "모든 산업이 메모리 수급 불안정으로 가격 인상을 겪고 있다"면서도 "저희는 좀 더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하기에 공급 측면에선 유리한 상황"이라고 했다. 그는 "가격 부담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소비자 부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goodd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