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최정 9단, 고향 보령에 체육 발전 및 저소득층 지원 2000만원 기부… “받은 사랑에 보답”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최정 9단, 고향 보령에 체육 발전 및 저소득층 지원 2000만원 기부… “받은 사랑에 보답”

속보
이 대통령 "한일회담서 '한중일 공통점' 찾아 협력 필요성 강조"
최정 9단. 사진=한국기원 제공

최정 9단. 사진=한국기원 제공


고향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한국기원에 따르면 충남 보령시 출신인 최정 9단이 지난 5일 고향 보령에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보령시의 체육 저변 확대 및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전달된 기부금은 지역 내 유소년 체육과 생활체육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의미를 더했다.

보령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3학년까지의 유년기를 보령에서 보낸 최 9단은 2020년 보령머드팀 소속으로 한국여자바둑리그에 출전하여 2020년, 2024년 두 차례 챔피언결정전 팀 우승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2025년에는 그간의 풍부한 대국 경험을 바탕으로 OK만세보령팀의 총감독으로 선임돼 활동했다.

또한 지난해 10월에 열린 ‘충남 방문의 해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에 참여해 신진서 9단과 3번기 빅매치를 펼쳤으며, 어린이 바둑 팬들을 위한 사인회와 이벤트를 진행하며 바둑 저변 확대와 유소년 선수 육성에 기여한 바 있다.

최정 9단은 "고향인 보령에서 다양한 바둑대회와 행사를 후원하고 있는데, 그동안 받은 응원과 사랑에 보답하고 싶었다"라며 "이번 기부가 유소년 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허행운 기자 lucky77@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