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띠별 주간운세] "새로운 루틴을 만들자"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띠별 주간운세] "새로운 루틴을 만들자"

속보
트럼프 "알래스카 천연가스 사업, 韓日덕에 전례없는 자금 확보"
[ER문화부]
띠별 운세

띠별 운세


총운: 오래된 패턴을 깨고 새로운 방식을 시도해보자. 일단 시작해보라. 실패해도 다시 도전하면 되고, 성공하면 삶이 바뀐다. 가장 운이 좋은 띠는 용띠로, 새로운 시도가 뿌리를 내린다. 반대로 주의가 필요한 띠는 토끼띠로, 작심삼일을 경계해야 한다.

■ 쥐띠

아침에 물 한 잔 마시는 습관을 들여보자. 일어나자마자 침대 옆에 물병을 두고 마시면 된다. 목요일부터 시작해서 2주만 해보라. 손해 볼 것 없으니 일단 해보자.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변비도 개선되며, 아침 컨디션이 좋아지고, 피부도 촉촉해지는 걸 느끼게 된다.

■ 소띠

매일 10분씩 스트레칭을 해보자. 유튜브 영상 하나 틀어놓고 따라 하면 된다. 화요일 저녁부터 시작해서 일주일만 해보라. 몸이 뻣뻣한 사람일수록 효과가 크다. 근육이 풀리면서 통증이 줄어들고, 자세가 교정되며, 잠들기 전에 하면 수면의 질도 좋아지고, 꾸준히 하면 체형도 달라진다.

■ 호랑이띠


하루에 책 10페이지씩 읽어보자. 부담 없는 분량이니 출퇴근 시간이나 자기 전에 읽으면 된다. 월요일부터 시작해서 한 달만 해보라. 안 맞으면 그만두면 되니까 일단 시도하자. 독서 습관이 생기면 지식이 쌓이고, 집중력이 높아지며, 어휘력도 늘어나고, 한 달에 한 권은 완독하게 된다.

■ 토끼띠

가계부 앱을 깔아서 지출을 기록해보자. 완벽하게 안 해도 되니 큰 지출만이라도 적어보라. 금요일부터 2주만 실험해보자. 돈 쓰는 패턴이 보인다. 어디에 돈이 새는지 알게 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으며, 저축 목표를 세우기 쉬워지고, 재정 관리 감각이 생긴다.


■ 용띠

명상 앱을 깔아서 5분씩 해보자. 거창하게 생각하지 말고 그냥 눈 감고 호흡에 집중하면 된다. 일요일 아침에 시작해서 일주일만 해보라. 공짜 버전으로 충분하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스트레스가 줄어들며, 감정 기복이 안정되고, 집중력도 높아지는 효과를 경험하게 된다.

■ 뱀띠


영어 단어 5개씩 외워보자. 앱이나 단어장 하나 정해서 출퇴근 시간에 보면 된다. 수요일부터 한 달만 해보라. 부담 없는 분량이니 누구나 할 수 있다. 한 달이면 150개가 쌓이고, 영어 실력이 조금씩 늘며, 외국어 공부에 자신감이 생기고, 습관이 되면 자격증 도전도 가능해진다.

■ 말띠

저녁 식사 후 30분 산책을 해보자. 동네 한 바퀴만 돌아도 충분하다. 월요일 저녁부터 시작해서 일주일만 해보라. 혼자 걸어도 좋고 가족과 함께 걸어도 좋다. 소화가 잘 되고, 수면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가 풀리고, 하루를 정리하는 시간이 되어서 마음이 편안해진다.

■ 양띠

감사 일기를 써보자. 자기 전에 오늘 감사한 일 3가지만 간단히 적으면 된다. 목요일 밤부터 시작해서 2주만 해보라. 예쁘게 쓸 필요 없고 한 줄씩만 적어도 된다. 긍정적인 마음이 생기고, 작은 행복을 발견하게 되며, 불평이 줄어들고, 삶의 만족도가 높아지는 걸 느끼게 된다.

■ 원숭이띠

핸드폰 사용 시간을 체크해보자. 설정에서 스크린 타임을 확인하고 줄이는 목표를 세워라. 화요일부터 일주일만 의식적으로 줄여보자. 손해 볼 것 없으니 시도해보라. SNS 시간이 줄어들면서 여유가 생기고, 눈의 피로가 줄며, 집중력이 높아지고, 실제로 만나는 시간이 늘어난다.

■ 닭띠

아침에 5분 일찍 일어나보자. 알람을 5분 앞당기고 침대에서 바로 일어나는 연습을 하라. 금요일부터 시작해서 일주일만 해보자. 작은 변화지만 효과가 크다. 아침이 여유로워지고, 급하게 준비하는 스트레스가 줄며, 하루를 차분하게 시작할 수 있고, 늦잠으로 인한 지각 걱정이 사라진다.

■ 개띠

매일 밤 핸드폰을 침실 밖에 두고 자보자. 침대에서 핸드폰 보는 습관을 끊어보라. 토요일 밤부터 시작해서 일주일만 실험해보자. 안 되면 다시 가져오면 된다. 잠들기가 빨라지고, 수면의 질이 좋아지며, 눈의 피로가 줄고, 아침에 핸드폰부터 보는 습관도 자연스럽게 없어진다.

■ 돼지띠

식사 시간을 정해보자. 아무 때나 먹지 말고 정해진 시간에 먹는 습관을 들여라. 일요일부터 시작해서 2주만 해보자. 손해 볼 것 없으니 일단 시도하라. 소화가 잘 되고, 폭식이 줄어들며, 생활 리듬이 규칙적으로 바뀌고, 건강 관리가 훨씬 쉬워지는 걸 경험하게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