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K리그1 제주, 조자룡 제6대 대표이사 선임…"선수단 체질 개선"

뉴시스 안경남
원문보기

K리그1 제주, 조자룡 제6대 대표이사 선임…"선수단 체질 개선"

서울맑음 / -3.9 °
"제주가 K리그 대표하는 클럽으로 다시 도약하도록 모든 역량 집중"
[서울=뉴시스]K리그1 제주, 조자룡 신임 대표이사 선임. (사진=제주SK 제공)

[서울=뉴시스]K리그1 제주, 조자룡 신임 대표이사 선임. (사진=제주SK 제공)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제주SK FC는 제6대 대표이사에 조자룡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본사부 임원이 선임됐다고 1일 밝혔다.

조자룡 신임 대표이사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2001년 SK에너지 석유사업 소매팀에 입사했다.

이후 마케팅 업무, 기획/전략 업무, 글로벌 사업개발 업무 등 다양한 보직을 두루 거쳤다.

2020년부터는 SK그룹 이차전지 소재 계열사인 SKIET에서 전략기획팀장을 역임했다.

이후 비즈 파트너링 팀장, 신규고객개발담당 및 시장개발실장을 거쳐 최근까지 마케팅실장으로 재직했다.

구단은 "조자룡 신임 대표이사는 창의적 경영 혁신 역량은 물론, 수평적 리더십과 다층적인 소통 능력을 갖춘 인물로서 2026시즌 새로운 비상을 꿈꾸는 제주에 '행복날개'를 더해줄 적임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조 신임 대표이사는 선수단 체질 개선과 체계적인 선수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이러한 변화의 기로 속에서 경청과 소통을 통한 변화와 혁신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아울러 구단의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력 재편과 인재 발굴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조 신임 대표이사는 "제주SK FC가 K리그를 대표하는 클럽으로 다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팬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팀을 만들기 위해 구단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취임 소감을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