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PL REVIEW] '양민혁과 동갑' 그레이 터졌다! 데뷔골 폭발!...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 1-0 격파하고 연패 탈출

인터풋볼
원문보기

[PL REVIEW] '양민혁과 동갑' 그레이 터졌다! 데뷔골 폭발!...토트넘, 크리스탈 팰리스 1-0 격파하고 연패 탈출

서울맑음 / -3.9 °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답답한 경기를 승리로 이끈 건 2006년생 아치 그레이였다.

토트넘 홋스퍼는 29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에 1-0 승리를 거뒀다.

[선발 라인업]

팰리스는 딘 헨더슨, 타릭 미첼, 막상스 라크루아, 마크 게히, 나다니엘 클라인, 제프리 레르마, 마크 휴즈, 저스틴 드베니, 아담 워튼, 예레미 피노, 장-필립 마테타가 선발 출전했다.

토트넘은 굴리엘모 비카리오, 제드 스펜스, 미키 반 더 벤, 케빈 단소, 페드로 포로, 루카스 베리발, 그레이, 로드리고 벤탄쿠르, 랑달 콜로 무아니, 히샬리송, 모하메드 쿠두스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밀리고 밀리던 토트넘, 그레이 선제골로 1-0 리드






팰리스가 시작부터 점유율을 확보하고 밀어붙였다. 워튼, 휴즈의 날카로운 패스가 이어졌다. 전반 13분 휴즈의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밀리던 토트넘은 전반 17분 포로의 크로스를 히샬리송이 골로 연결했지만 비디오 판독 결과 전 상황에서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위기를 넘긴 팰리스는 몰아쳤다. 전반 21분 마테타의 슈팅은 골문 옆으로 나갔다. 전반 24분 피노 슈팅은 골문과 거리가 멀었다. 전반 27분 프리킥 상황에서 라크루아가 떨궈준 공을 마테타가 슈팅으로 보냈는데 골문 위로 향했다. 전반 29분 드베니 슈팅은 비카리오가 막아냈다. 전반 34분 미첼 슈팅은 막혔고 전반 35분 워튼 슈팅은 비카리오가 선방했다.

버텨낸 토트넘의 반격이 이어졌다. 전반 42분 콜로 무아니 헤더 패스를 히샬리송이 슈팅으로 보냈으나 수비 맞고 나갔다. 전반 43분 코너킥 상황에서 히샬리송이 내준 패스를 그레이가 밀어넣었다. 그레이의 토트넘,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이었다.


전반 추가시간은 4분이었다. 전반 추가시간 1분 워튼의 슈팅은 득점에 실패했다. 전반은 토트넘의 1-0 리드 속 종료됐다.

[후반전] 팰리스 미친 공세, 버텨낸 토트넘! 히샬리송 골 취소에도 1-0 승




후반에도 주도권은 팰리스가 잡았다. 후반 3분 워튼이 내준 걸 피노가 강력한 슈팅으로 보냈지만 수비 맞고 무위에 그쳤다. 후반 10분 드베니가 결정적 기회를 잡았는데 슈팅이 높게 떴다. 팰리스는 후반 13분 클라인을 불러들이고 에디 은케티아를 넣었다.


토트넘은 후반 17분 부상 우려가 있는 베리발 대신 주앙 팔리냐를 넣었다. 콜로 무아니도 나갔고 윌슨 오도베르가 들어왔다. 팰리스의 맹공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24분 라크루아 헤더는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토트넘도 공격을 했다. 후반 28분 그레이가 준 패스를 오도베르가 슈팅으로 보냈는데 헨더슨에게 안겼다. 후반 29분 쿠두스가 우측에서 올린 크로스를 히샬리송이 골로 만들었는데 비디오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로 판정돼 취소됐다.

아쉬움을 삼킨 토트넘은 후반 39분 쿠두스, 그레이를 빼고 라두 드라구신, 브레넌 존슨을 추가했다. 그러면서 토트넘은 5백으로 전환했다. 팰리스는 드베니를 빼고 로맹 에세를 투입했다. 후반 40분 히샬리송이 보낸 헤더 패스를 드라구신이 헤더로 보냈는데 골문 위로 날아갔다. 후반 42분 히샬리송이 보낸 헤더 패스를 오도베르가 바로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추가시간은 7분이었다. 팰리스는 밀어붙였지만 슈팅은 부정확했다. 종료 직전 벤탄쿠르 슈팅은 헨더슨 선방에 막혔다. 결과는 토트넘의 1-0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크리스탈 팰리스(0) : -

토트넘 홋스퍼(1) : 아치 그레이(전반 42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