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신년 굿즈, 29CM서 단독 출시. 스타벅스 제공 |
연말·연초를 앞두고 식음료 업계가 플랫폼 확장·할인 프로모션·브랜드 모델 발탁을 앞세운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타벅스는 29CM 단독 신년 굿즈로 2030세대 공략에 나섰고, 도미노피자는 연말 방문포장 할인으로 소비 수요를 끌어올린다. 롯데웰푸드는 김연아를 프리미엄 가나의 얼굴로 내세워 브랜드 고급화 전략을 강화한다.
스타벅스 신년 굿즈, 29CM서 단독 출시…2030세대 공략
스타벅스는 이달 29일 온라인 셀렉트샵인 29CM에 스타벅스 브랜드관을 열고 신년 기획 굿즈를 29CM에서 단독으로 첫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패션 플랫폼을 주로 이용하는 20·30세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경험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들어 W컨셉과 무신사에 이어 세 번째 패션 플랫폼 입점이다.
이번 신규 플랫폼 진출을 기념해 스타벅스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내년 1월4일까지 29CM에서 신년 기획 굿즈를 공개하는 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새해 ‘붉은 말의 해’를 상징하는 셰틀랜드 포니를 콘셉트로 디자인한 ‘해피 포니 팜’ 굿즈 9종을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 가운데 29CM에서 선공개한다.
해당 신년 굿즈는 매년 십이간지를 테마로 선보이는 스타벅스 글로벌 공통 상품으로,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만 판매된다.
베이비포니 데미 머그잔 89mL는 셰틀랜드 포니를 정교하게 구현한 소형 머그로, 음료용은 물론 장식용 오브제나 소형 소품 보관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방이나 파우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베이비포니 베어리스타 키체인’,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용량의 텀블러와 콜드컵도 함께 출시된다.
스타벅스는 단독 선출시를 기념해 해피 포니 팜 굿즈 단품 구매 시 5% 할인, 세트 구매 시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수량에 따라 스타벅스 에코 텀블러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아울러 다음 달 4일까지 스타벅스 브랜드관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주문당 레드리본 리유저블백 1개를 제공한다. 브랜드관 방문 고객은 같은 기간 29CM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브랜드관 전용 5% 할인 쿠폰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기획 담당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즐겨 찾는 20·30세대 고객들에게 어울리는 신규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을 주는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아듀 골든 2025’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 제공 |
도미노피자, ‘아듀 골든 2025’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2025년을 마무리하는 ‘아듀 골든 2025’ 프로모션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방문 포장 주문을 하면 모든 피자 미디엄(M)·라지(L) 사이즈에 적용 가능한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ID당 1장씩 지급되며, 최대 피자 2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발급된 쿠폰은 지급 당일부터 행사 종료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할인을 적용하면 올겨울 신메뉴인 ‘LA 치즈폴레 갈비 스테이크 피자’ 라지 사이즈는 1만6950원, 미디엄 사이즈는 1만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메뉴는 치폴레와 치즈를 섞은 소스를 활용한 갈비 스테이크를 메인으로, 과카몰리 크림치즈를 곁들인 새우를 토핑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달콤하고 짭짤한 갈비 풍미에 스모키한 치폴레 소스를 더해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메뉴로 구성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올해의 마지막 주말, 신메뉴를 포함한 모든 피자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기며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모델로 김연아 발탁. 롯데웰푸드 제공 |
롯데웰푸드, ‘프리미엄 가나’ 모델로 김연아 발탁
롯데웰푸드가 프리미엄 가나의 새 얼굴로 김연아를 선택했다.
롯데웰푸드는 오는 29일 김연아가 등장하는 첫 광고 캠페인 티징 영상을 공개한다. 해당 영상은 TV를 비롯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주요 매체에서 볼 수 있다. 본편 광고는 다음 달 12일 공개된다.
롯데웰푸드는 김연아의 신뢰감 있는 이미지와 대중성이 프리미엄 가나의 브랜드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가나 초콜릿은 단순한 초콜릿을 넘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김연아와의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가나는 지난 2023년 론칭한 상위 라인으로, 전문 쇼콜라티에의 레시피를 적용해 카카오와 다양한 원료를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판 초콜릿과 볼 초콜릿을 비롯해 아이스크림 등으로 제품군을 넓히며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브랜드 앰배서더 김연아와 함께 프리미엄 가나의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맛의 경험을 선사하며 소비자들의 일상을 달콤하게 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