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최신 트렌드 탐색중 대화까지'…네이버, 내달 '라운지' 신설

연합뉴스 한상용
원문보기

"최신 트렌드 탐색중 대화까지'…네이버, 내달 '라운지' 신설

서울맑음 / -3.9 °
블로그·카페 노하우 집약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네이버 신규 오픈 커뮤니티 '라운지' 출시[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네이버 신규 오픈 커뮤니티 '라운지' 출시
[네이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네이버가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다 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를 출시한다.

네이버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빠르고 가볍게 소통하며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신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 '라운지'를 내년 1월27일 선보일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라운지는 네이버가 20년 이상 지식iN과 블로그, 카페 등 다양한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서비스를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가 집약된 오픈 커뮤니티 서비스다.

최신 트렌드와 관심 있는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찾아보고 탐색할 수 있다.

특히, 별도 가입 없이 이용자가 연예와 스포츠, 유머, 일상 등 여러 주제를 놓고 다른 사용자들과 가볍고 편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주제별 게시판마다 오픈톡이 자동 연계돼 게시글과 댓글, 톡 등으로 소통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는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공식 서포터스인 '라운지 메이트' 500명을 모집해 커뮤니티 활성화에도 나선다.

다음 달 4일까지 라운지 공식 블로그에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뒤에는 내년 2월부터 6개월간 서포터스 활동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일구 네이버 콘텐츠서비스 부문장은 "이번 라운지 출시를 계기로 검색과 홈피드, 오픈톡 등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들과 시너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ogo21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