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KFC에 등장한 '기묘한 이야기'…"신촌역점서 세계관 체험"

머니투데이 유예림기자
원문보기

KFC에 등장한 '기묘한 이야기'…"신촌역점서 세계관 체험"

서울구름많음 / -1.8 °
/사진제공=KFC

/사진제공=KFC



KFC가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시즌 5(Stranger Things 5)'와 협업 캠페인의 하나로 KFC 신촌역점에서 팝업 공간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달 5일부터 27일까지 운영되는 팝업스토어는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을 구현했다.

팝업스토어는 기묘한 이야기를 상징하는 소품과 인테리어로 다른 세계로 들어서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매장 3층은 '낯설고 기묘하지만 익숙한 KFC'라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오더코드존'은 기묘한 이야기의 대표적 장면을 차용해 기획했다. 방문객들은 점멸되는 전구 알파벳을 활용해 퀴즈를 풀면 된다. KFC, 기묘한 이야기와 연관된 테마 코드를 맞춘 정답자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사진제공=KFC

/사진제공=KFC



업사이드다운(upside down, 뒤집힌 세계) 분위기를 담은 '미러 포토존', 협업 물품을 전시한 'MD존'도 준비됐다. '레트로존'은 기묘한 이야기의 시대적 배경인 1980년대의 레트로 팝 컬처 감성을 반영했다. 100% 당첨 가챠도 체험할 수 있다.

취식 공간에선 캠페인 한정 메뉴 '업사이드다운징거'를 비롯한 KFC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이 메뉴는 KFC의 대표 메뉴 '징거'를 기묘한 이야기의 세계관에서 재해석한 버거다. 기존 버거 번과 치킨 필렛의 구조를 뒤집은 구성으로 시각적 재미를 더했다. 두툼한 가슴살 필렛 사이에 베이컨, 체다치즈, 버거 번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매콤한 파이어 칠리소스와 고소한 페퍼 드레싱을 더했다.

백민정 KFC 코리아 CMO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5 협업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해 더 몰입해 즐기는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주고자 했다"며 "팝업스토어로 새로운 고객을 유입하고 브랜드에 대한 흥미와 체류 시간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예림 기자 yesrim@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