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데이원컴퍼니, '1000만불 수출의 탑'·'서비스탑' 동시 수상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데이원컴퍼니, '1000만불 수출의 탑'·'서비스탑' 동시 수상

서울구름많음 / -1.8 °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는 5일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과 ‘서비스탑’을 동시에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기념식은 매년 수출 확대와 해외 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다.

데이원컴퍼니는 연간 1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또한 서비스 수출 분야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아 전체 신청 기업 중 최상위 3개사에 수여되는 ‘서비스탑’까지 수상했다.

회사는 이번 수상이 자체 제작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에듀테크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라고 설명했다.

실적 성장세도 이어지고 있다. 데이원컴퍼니는 올해 3분기 매출 337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특히 글로벌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회사는 기존 일본, 미국, 대만 시장에 이어 올해 스페인, 영국, 프랑스, 캐나다, 중국 등 5개국에 신규 진출하며 해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김동혁 데이원컴퍼니 콜로소 및 글로벌 부문 총괄대표는 "자사 콘텐츠가 미주와 유럽 등 다양한 시장에서 유효함을 확인했다"며 "내년에는 파트너십 확대와 서비스 언어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성인 교육 업계 최초의 동시 수상이라 의미가 깊다"며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교육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한국 교육 콘텐츠의 위상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