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아카라라이프, 신제품 고정밀 온습도 센서 스위치 'W100' 출시

머니투데이 김태윤기자
원문보기

아카라라이프, 신제품 고정밀 온습도 센서 스위치 'W100' 출시

속보
정청래 "당원 1표제, 재부의 어려워…지선 룰은 수정안 낼 것"
아카라라이프가 출시한 온습도 센서 스위치 W100 포스터 이미지/사진제공=아카라라이프

아카라라이프가 출시한 온습도 센서 스위치 W100 포스터 이미지/사진제공=아카라라이프


아카라라이프(대표 김현철, 이상헌)가 스마트홈 기기와 연동 가능한 온습도 센서 스위치 'W100'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W100은 실내 식물 재배 환경, 창고 및 스토리지 관리, 영유아 케어 등 온도·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야 하는 환경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는 "주변 환경의 변화를 실시간 감지하고 연동된 스마트 기기를 자동 제어해 쾌적한 실내 환경 유지를 돕는다"고 말했다.

아카라라이프 측은 "이번 신제품은 0.2°C 단위의 정밀 온도 센서와 ±2%RH의 고정밀 습도 센서, 3.4인치 LCD(액정표시장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면서 "특히 한 화면에서 두 공간의 온습도 값을 동시에 표시할 수 있어 멀티 공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제품은 한 번 누름, 두 번 누름, 길게 누름을 지원하는 3가지 사용자 지정 버튼으로 최대 9개의 자동화 설정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온습도 변화에 따라 커튼을 자동으로 여닫거나, 가습기에 연결된 스마트 플러그 전원을 제어하는 등 맞춤형 스마트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레드 기반 매터(Matter over Thread) 방식으로 애플 홈, 구글 홈, 삼성 스마트싱스 등 주요 서드파티 플랫폼과 연동된다"며 "지그비(Zigbee) 연결로 아카라 홈 생태계와의 확장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이상헌 아카라라이프 공동대표는 "이번 신제품은 온·습도 조건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완성도 높은 스마트홈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카라라이프는 50여 종 이상의 스마트홈 제품 카테고리를 보유한 종합 IoT(사물인터넷) 솔루션 기업이다. 최근 조명 라인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센서 제품군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김태윤 기자 tyoon80@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