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농진청, 104종 조리법 수록 '곡물레시피' 발간

뉴시스 임소현
원문보기

농진청, 104종 조리법 수록 '곡물레시피' 발간

속보
트럼프 "알래스카 천연가스 사업, 韓日덕에 전례없는 자금 확보"
농진청 도서관 PDF 열람
전자책도 순차 공개 예정
[세종=뉴시스] 농촌진흥청 이달의 신간 '곡물레시피'. (사진=농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 농촌진흥청 이달의 신간 '곡물레시피'. (사진=농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농촌진흥청이 우리 곡물의 새로운 매력을 담은 요리책을 선보였다.

농진청은 수확의 계절을 맞아 쌀과 잡곡, 두류 등 20가지 식재료를 활용한 104가지 조리법을 담은 '우리 땅에서 나는 건강한 재료로 만든, 곡물 레시피'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첫 장 '곡물 알아보기'에서는 매일 먹는 쌀을 비롯해 다양한 잡곡과 두류 등 20가지 식재료를 소개해 우리 곡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이를 활용해 만들 수 있는 조리법 104종을 엮어 단순하고 특별할 게 없을 것이라는 곡물 요리의 그릇된 이미지를 뛰어넘는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쌀을 주재료로 한 색다른 조리법부터 다양한 곡물로 만든 한 그릇 요리와 반찬, 투박한 곡물을 요즘 감성으로 재해석한 후식(디저트)과 간식, 곡물의 식감과 풍미를 살린 브런치와 샐러드, 곡물을 넣어 더욱 특별해진 면과 전 요리가 입맛을 돋운다. '곡물 편의점' 순서에서는 곡물 요리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는 손쉽고 빠른 조리법들을 모았다.

농진청 농업과학도서관(lib.rda.go.kr)에서 파일(PDF)로 열람할 수 있다. 추후 인터넷 전자도서관에 전자책(e-book)으로도 게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li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