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2tv 생생정보 맛집오늘' 속 대한민국... 목포 소금부터 여성 장인까지 한눈에

문화뉴스
원문보기

'2tv 생생정보 맛집오늘' 속 대한민국... 목포 소금부터 여성 장인까지 한눈에

속보
김병기, 당 윤리심판원 '제명' 결정에 "재심 청구하겠다"
[이혜주 기자]
'생생정보' 속 대한민국... 목포 소금부터 여성 장인까지 한눈에 / 사진=KBS2

'생생정보' 속 대한민국... 목포 소금부터 여성 장인까지 한눈에 / 사진=KBS2

(문화뉴스 이혜주 기자) 다채로운 현장을 담아내는 KBS2 '2TV 생생정보'가 일상의 이야기를 전한다.

17일 저녁 6시 35분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396회에서는 '생생 현장', '장사의 신', '음식 X-파일',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힘쓰니까 청춘이다' 코너가 전파를 탄다.

'생생 현장' 코너에서는 전라남도 목포의 2025 소금박람회를 취재했다.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는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열린다.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서울 은평구의 '산들애 건강밥상'을 찾았다. 이곳에서는 한식 장인이 만든 코다리구이 정식을 맛볼 수 있다.

'음식 X-파일' 코너에서는 전라북도 김제시의 '백산인삼 영농조합법인'을 찾았다. 이곳은 4대째 인삼 재배 가업을 이어오며, 대표 제품인 '인삼아빠식혜'는 미국으로 수출되기도 했다.

'미스터 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에서는 대전으로 사진의 장소를 찾아 떠난다.


'힘쓰니까 청춘이다' 코너에서는 '금녀'의 벽을 허문 여성 타일 기능사를 취재했다. 남성 중심의 직업으로 인식되던 타일 기능사의 성별 고정관념을 타파한 김한솔 씨를 만난다.

각기 다른 지역과 사람들의 삶을 조명하는 이번 방송은 시청자들에게 소소한 재미와 함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KBS2

문화뉴스 / 이혜주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