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PGS 9] 젠지-배고파, 치킨 획득하며 우승 경쟁 청신호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PGS 9] 젠지-배고파, 치킨 획득하며 우승 경쟁 청신호

속보
"대구·경북 통합때 현 시청 도청 청사 그대로 유지"
[이상민]

젠지와 배고파 등 한국 2개 팀이 'PUBG 글로벌 시리즈(PGS) 9' 그룹 스테이지 둘째 날, 치킨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우승 후보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15일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PGS 9' 그룹 스테이지 2일차 경기가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렸다.

그룹 스테이지는 대회에 출전한 24팀을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사흘간 하루 2그룹씩 함께 대결을 펼쳐 각 팀이 획득한 누적 토털 포인트로 순위를 가린다. 상위 16개 팀은 챔피언을 가리는 파이널에 진출하고, 하위 8개 팀은 탈락한다.

이날 총 6개 매치가 열렸으며 그룹 B의 DN 프릭스와 배고파, 그룹 C의 젠지 등 한국 3개 팀이 경기에 출전했다.


배고파는 이날 6개 매치에서 치킨 1회 및 순위 포인트 17점, 킬 포인트 36점을 기록하며 토털 포인트 53점을 추가했다. 1일차 경기를 포함한 누적 토털 포인트는 72점으로 그룹 스테이지 종합 순위 3위에 오르며, 파이널 진출을 사실상 확정했다.

배고파는 전날 단 17점을 획득하는 등 부진에 빠지며 파이널행이 무산되는 듯 보였다. 그러나 이날 세 번째 매치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생존 순위 2위 및 8킬을 기록하며 대량 득점에 성공해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배고파는 론도 맵에서 열린 네 번째 매치로 다시 한번 대량 득점 경기를 만들어 냈다. 안전지역 서클이 강에 의해 절반으로 갈라지며 경기 초반부터 아비규환이 펼쳐졌으나, 이들은 침착한 운영으로 외곽에서부터 천천히 조여 들어갔다. 격전 끝에 큰 피해를 입은 다른 팀들을 제거하며 12킬 치킨을 획득해 단숨에 상위권으로 뛰어올랐다.


함께 출전한 젠지는 치킨 1회 및 순위 포인트 15점, 킬 포인트 30점을 획득하며 토털 포인트 45점을 기록했다.

젠지는 에란겔 맵에서 열린 첫 경기에서부터 분위기를 살렸다. 이들은 안전지역 외곽 운영을 펼치며, 세계 정상급 팀들과도 힘으로 맞붙어 밀리지 않는 실력을 보였다. 생존 순위 3위 및 7킬을 기록하며 대량 득점으로 대활약의 발판을 만들었다.


젠지는 이날 미라마 맵에서 펼쳐진 다섯 번째 매치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안전지역이 엘 포조 서쪽 개활지로 펼쳐진 가운데, 이들은 미리 인근의 집 단지를 확보하며 단단히 수비를 굳혔다. 5페이즈에서 톱4가 결정되는 등 큰 싸움이 벌어졌지만 젠지는 인원을 보존한 이후 나머지 생존자들을 탈락시키며 7킬 치킨을 차지했다.

이들은 1일차 경기에 출전하지 않아, 그룹 스테이지 종합 순위는 13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3일차 경기에서 득점을 추가할 수 있어 파이널 진출 가능성은 매우 높다.


한편 '한국 챔피언' DN 프릭스는 경기 운영에서 문제를 겪으며 한국 배틀그라운드 리그를 제패한 위용을 보여주지 못했다.


이날 치킨 없이 순위 포인트 13점, 킬 포인트 20점을 획득하며 토털 포인트 33점을 기록했다. 그룹 스테이지 모든 경기를 마친 가운데 누적 토털 포인트는 55점으로 종합 순위 7위에 올랐다.

SGA 인천 역시 대회 첫 출전에서 치킨 없이 순위 포인트 3점, 킬 포인트 10점을 기록하며 토털 포인트 13점을 기록하는 것에 그쳤다. 그룹 스테이지 종합 순위는 23위로 최하위를 간신히 면했다.

이날 출전하지 않은 그룹 A의 FN 포천은 1일차 경기에서 기록한 토털 포인트 26점을 유지했다. 그룹 스테이지 종합 순위는 19위다.


지난 대회인 'PGS 8'에서 그룹 스테이지 통과 기준선은 토털 포인트 60점이었다. 모든 경기를 마친 DN 프릭스는 이제 낮은 점수를 기록한 다른 팀들의 부진을 기대하는 수밖에 없게 됐다.

아직 하루가 남은 FN 포천과 SGA 인천 역시 파이널 진출을 위해 3일차 경기에서 분발이 요구된다.

'PGS 9' 그룹 스테이지 3일차 경기는 15일 오후 7시에 열린다. 3일차 경기에서는 그룹 A와 그룹 C의 경기가 진행되며, 한국 팀으로는 젠지, SGA 인천, FN 포천 등 세 팀이 경기에 나선다. 모든 경기는 유튜브, 치지직, 숲(SOOP), 네이버TV 등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더게임스데일리 이 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