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우상' 호날두의 전철 밟는다... 'NEW 갈락티코 핵심' 음바페, UCL 폭격 중! "5골, 득점 선두"

인터풋볼
원문보기

'우상' 호날두의 전철 밟는다... 'NEW 갈락티코 핵심' 음바페, UCL 폭격 중! "5골, 득점 선두"

서울구름많음 / -1.5 °

[인터풋볼=이주엽 기자] 킬리안 음바페가 '우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전철을 밟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1일 오전 1시 45분(이하 한국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위치한 알마티 센트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2라운드에서 카이라트를 상대로 6-0 대승을 거뒀다.

음바페의 활약이 인상적이었다. 음바페는 전반 7분 선제 득점을 터트리더니 전반 13분과 전반 30분 연속 골을 기록하며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음바페의 활약에 힘입어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전을 3-0 리드 속 마무리했다.

후반전에도 레알 마드리드의 득점은 이어졌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후반 30분 득점포를 가동했고, 교체 투입된 호드리구가 후반 34분 한 골을 추가했다. 후반 43분 아르다 귈러가 경기의 방점을 찍었다. 이에 레알 마드리드는 카이라트를 6-0으로 제압했다.

경기 종료 후 음바페의 맹활약이 주목받았다. 영국 '원풋볼'은 1일 "음바페는 그의 우상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UCL 9경기를 덜 치르고도 60골 고지에 올랐다. 그는 현재 UCL 역대 득점 6위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축구 통계 매체 '스쿼카'는 2일 음바페가 올 시즌 UCL에서 달성한 기록을 공개했다. 음바페는 가장 많은 유효 슈팅(10회)을 기록했으며, 그중 5득점을 완성해 냈다. 이에 힘입어 올 시즌 UCL 득점 선두를 내달리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