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한국금융신문 언론사 이미지

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경력직 승무원 채용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원문보기

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경력직 승무원 채용

속보
검찰개혁추진단 "중수청 3000명 규모로 구성…수사사법관 변호사 자격 필수"
다음 달 12일까지 서류 모집
이스타항공이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객실 승무원 채용에 나선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객실 승무원 채용에 나선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이스타항공(대표이사 조중석)이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객실 승무원 채용에 나선다.

이스타항공은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경력직 승무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이스타항공의 부산발 운항편 확대에 따른 것으로, 부산 거점 채용은 지난 8월 진행한 신입 승무원 공채에 이어 두 번째다.

전형은 ▲서류 평가 ▲체력 시험 ▲통합 면접 ▲채용 검진 순이다.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달리기와 배근력 측정, 데시벨 측정을 통해 기내 비상 상황에서 필요한 기초 체력을 평가한다.

지원 자격은 ▲객실 승무원 근무 기간 2년 이상 ▲교정시력 1.0 이상 ▲병역필 또는 면제자 ▲초대졸 이상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서류는 9월 29일 오후 2시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최종 합격한 객실 승무원은 오는 11월 중 입사한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부산발 노선이 확대되면서 승무원들의 피로도 관리와 인력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역 거점 승무원을 채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부산발 ▲김포 ▲구마모토 ▲타이베이 ▲치앙마이 ▲오키나와 ▲푸꾸옥 ▲알마티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다음 달 26일에는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노선을 취항한다.

신혜주 한국금융신문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