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3위

매일경제 임영신 기자(yeungim@mk.co.kr)
원문보기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3위

속보
뉴욕증시, 일제 상승 출발…나스닥 0.5%↑
대형 디벨로퍼 자체 브랜드 첫 사례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 내세워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주민과의 소통 호평
“건강한 쉼과 일상이 힐링인 삶을 구현”


DK아시아는 한국 기업 평판연구소가 9월 발표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로열파크씨티’가 3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대형개발사가 자체 개발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로는 최초의 성과다.

한국 기업 평판연구소는 소비자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분석하는 전문 기관이다.

이달 기준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빅3 에는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를 비롯해 현대건설의 ‘디에이치’, 롯데건설 ‘르엘’이 꼽혔다. 상위 10개 가운데 9개가 대형 건설사가 보유한 주거 브랜드였다. ‘로열파크씨티’가 유일하게 디벨로퍼의 자체 개발 브랜드였다.

DK아시아의 로열파크씨티는 서울 강남 재개발·재건축 주요 단지 못지 않는 상품성과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 지속적인 운영·후원 등 커뮤니티 지수, 소통지수, 참여지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DK아시아는 로열파크씨티에서 부동산 업계 최초로 단지 동호회를 후원하고, 검단 메밀꽃·황토 십리길 조성과 토토로 파티 등 다양한 소통과 지역 문화 이벤트 등을 통해 소비자와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강화하고 있다.

DK아시아는 도시와 리조트를 결합해 새로운 세대의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를 조성하고 있는 디벨로퍼다. 현재 인천 검단구에 조성 중인 ‘로열파크씨티’는 총 122만3000 평, 3만6500 가구를 단일 기업이 단일 브랜드로 개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도시개발 프로젝트다.


그 시작점인 로열파크씨티Ⅰ은 ‘대한민국 첫 번째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라는 콘셉트로 17만 평 부지에 4805 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이어 로열파크씨티Ⅱ는 15만 평 부지에 4533세대 규모로 조성 중이다. 이 가운데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1500 가구는 2024년 9월 준공됐다. 이 단지는 ‘2025 대한민국 살기 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현재 로열파크씨티Ⅲ는 인천 미래 중심 도시로 사업이 본격화된 에코메타시티 59만 평 중 1단계 33만 평 부지에 1만330 가구 규모로 추진되고 있다. DK아시아는 로열파크씨티 브랜드 8개 프로젝트의 인허가를 진행 중이다.


로열파크씨티는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조경과 조경 시설은 국내 최초로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토탈 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로열파크씨티Ⅰ(4805 가구)과 로열파크씨티Ⅱ(1500가구)의 단지 내·외부 및 기반시설 전반을 체계적으로 조성하며, 명품조경의 완성을 위한 조경 마스터 플랜을 수립했다.

특히 ‘나무 의사’가 단지 내에 상주하며 식재된 수목들이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도록 돕고 있다. 향후 3년 이상 체계적인 수목 관리와 업그레이드를 이어가며 조경의 가치를 지속해서 높일 계획이다.


천 최초로 단지 내에서 최신 개봉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로열 씨네마 라운지’도 있다. 비거리 50m 전 타석 GDR 골프 시뮬레이터를 갖춘 복층형 ‘로열 인도어 골프장’,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천 최초의 호텔식 ‘로열 뮤직룸’, 바데풀과 유아풀, 건식 사우나를 갖춘 6성급 호텔식 수영장, 명품 테크노짐 기구를 갖춘 휘트니스 센터 등 최고급 호텔 수준의 최고의 시설도 마련됐다.

인천 대표 대학병원인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국제성모병원을 비롯해 주요 병원과 협력해 ‘입주민 전용 대면 다이렉트 의료 서비스’도 국내 최초로 제공하고 있다. 로열파크씨티즌 전용 직통번호를 통한 빠른 진료 예약, 24시간 응급 서비스 등 다양한 의료 혜택을 제공한다.

풀무원 푸드앤컬쳐와 신세계푸드가 제공하는 ‘삼식 서비스’도 대표적인 주거 서비스다. 특히 삼식 서비스를 운영하는 공간인 로열 트리니티 라운지는 초기 설계 단계부터 별도 상업시설에 배치해 조리 시 발생할 수 있는 냄새와 소음이 단지로 유입되지 않도록 했다.

검암역과 검단사거리역을 오가는 전용 셔틀버스는 누적 이용자가 60만 명을 돌파했다. 입주민 전용으로 국내 최대 55인승(66 피트) 파워 카타마란 요트 두 척을 통한 ‘프라이빗 럭셔리 요트 서비스’, ‘테라스형 로열 스카이라운지’ 등 도심 속에서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의 가치를 실현했다. 사계절 풍경과 조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여행 같은 순간을 선사하는 ‘로열 트레인’ 서비스도 주거 서비스로는 최초로 제공된다.

지역사회 발전과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를 위한 문화 예술 행사 후원도 입소문이 났다. DK아시아가 조성해 지난 20일 개장한 검단 메밀꽃·황토 십리길은 도심 속에서 메밀꽃과 황톳길을 전국 최초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DK아시아가 후원하는 인천 대표 문화 행사인 ‘2025 로열 가든 페스티벌’도 오는 27일 개최된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은 “DK아시아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로열파크씨티는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를 통해 건강한 쉼과 일상이 힐링이 되는 삶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모 DK아시아 회장

김정모 DK아시아 회장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와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조경시설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와 세계적 수준을 자랑하는 조경시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