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MLS POINT] 완벽한 득점 찬스서 손흥민에게 패스! 해트트릭 도운 부앙가...'흥부 듀오' 떴다

인터풋볼
원문보기

[MLS POINT] 완벽한 득점 찬스서 손흥민에게 패스! 해트트릭 도운 부앙가...'흥부 듀오' 떴다

서울맑음 / -3.9 °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손흥민의 해트트릭을 도운 이는 데니스 부앙가다.

LAFC는 18일 오전 1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미국 유타에 위치한 아메리카 퍼스트 필드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에서 레알 솔트레이크에 4-1로 이겼다.

LAFC는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부앙가, 손흥민, 틸만이 최전방을 구성했고 세구라, 델가도, 초이니에르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췄다. 수비진은 홀링스헤드, 타파리, 포르테우스, 팔렌시아였고 골키퍼는 요리스였다.

솔트레이크는 4-4-2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투톱 올라툰지, 크루즈, 그 밑은 루나, 오제다, 에넬리, 고조가 받쳤다. 포백은 카트라니스, 베라, 글라드, 예들린이었고 골문은 카브랄이 지켰다.


손흥민 원맨쇼였다. 전반 2분 만에 손흥민은 좌측으로 달려가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16분에도 환상적인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면서 멀티골을 완성했다.

이후 손흥민은 계속해서 골문을 두드렸다. 후반전에 돌입해서 회심의 왼발 중거리 슈팅이 골대에 맞고 오른발 슈팅도 골키퍼 선방에 막히는 등 아쉬운 장면이 있었다. 그래도 손흥민은 포기하지 않았다. 후반 38분 기어코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역습 장면에서 부앙가와 함께 달렸고 부앙가의 패스를 받아 손흥민이 몸을 날려 마무리했다.


부앙가의 도움이 돋보였다. 손흥민의 세 번째 골 장면을 보면 패스를 내준 부앙가의 위치는 슈팅을 때렸어도 상관이 없는 위치였다. 그러나 부앙가는 손흥민의 해트트릭을 위해 골키퍼를 끌어들인 뒤 고민하지 않고 손흥민에게 내줬다. 손흥민은 부앙가가 뛰는 위치를 보면서 라인을 잘 맞춰 달린 뒤 마무리했다.

일명 흥부 듀오다. 부앙가는 직전 경기 해트트릭을 달성했고 손흥민이 이번 솔트레이크전에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두 선수가 LAFC 공격을 이끌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