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테더 부사장과 만남…스테이블코인 협력

머니투데이 이병권기자
원문보기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테더 부사장과 만남…스테이블코인 협력

속보
靑 "中에 핵잠 도입 추진 입장 충분히 설명…특별히 문제 없었다"
조영서 KB국민은행 부행장도 만남 계획 중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국내 주요 금융사와 핀테크(금융기술) 기업들이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USDT·USDC 등) 발행사 테더의 고위 관계자들과 만난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본사에서 테더 관계자들과 회동한다. 테더에서는 마르코 달 라고 부사장(글로벌 전략 총괄), 퀸 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안드레 킴 중남미 지역 매니저 등이 참석한다.

이들은 스테이블코인 업계 동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상호 네트워크 구축 방안을 논의한다. 진 회장은 지난달 22일 USDC 발행사 서클의 히스 타버트 사장을 만난 데 이어 연이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발행사들과 직접 접촉하고 있다.

조영서 KB국민은행 부행장도 이번 주 중 테더 측과 미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 부행장은 인공지능·디지털전환을 담당한다. 우리금융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은 지난달 26일 앞선 방한 때 테더 관계자들을 이미 만났고, 이번 방한에는 회동 계획은 없으나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

국내 주요 금융그룹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사업자들과 연이어 접촉하는 건 향후 디지털자산 기반 협력 확대에 대한 기대감으로 풀이된다. 국내 블록체인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테더 관계자들은 국내 핀테크 등과도 만남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병권 기자 bk22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