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테슬라, 2025년 2가지 시나리오…자율주행이 승부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테슬라, 2025년 2가지 시나리오…자율주행이 승부처

속보
국힘, 당명 개정 절차 공식 착수…책임당원 68% 찬성
[AI리포터]
테슬라 모델Y 전기차 [사진: Reve AI]

테슬라 모델Y 전기차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테슬라가 2025년을 어떻게 마무리할지에 대한 두 가지 상반된 시나리오가 주목받고 있다. 완전 자율주행(FSD) 기술이 대중화되느냐, 아니면 또다시 실패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극명하게 달라질 전망이다.

30일(현지시간) 전기차 매체 클린테크니카는 테슬라의 2025년 전망을 두 가지 시나리오로 분석하며, FSD 기술이 핵심 변수라고 전했다.

첫 번째 시나리오는 FSD가 성공적으로 상용화돼 테슬라 차량이 완전 자율주행을 실현하는 경우다. 이 경우 테슬라 차량 수요는 급증하고, 판매량은 다시 상승세를 탈 가능성이 높다. 기존 FSD 구독자와 신규 구매자 증가로 수익성도 강화되며, 테슬라의 시장 지배력이 더욱 공고해질 전망이다.

반면, 두 번째 시나리오는 FSD가 여전히 대중화되지 못하고 제한적인 파일럿 테스트 수준에 머무는 경우다. 이 경우 테슬라는 미국 내 전기차 세액공제 종료로 인한 판매 감소,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 심화로 더 큰 압박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현지 기업들이 빠르게 혁신하며 테슬라의 점유율을 위협하고 있다.

이와 함께 테슬라는 FSD 개발을 위한 AI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투자 비용이 증가하면서 수익성 악화 우려도 커지고 있다. 판매 감소와 비용 증가가 맞물릴 경우 테슬라의 재정 상태가 더욱 취약해질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결국, 테슬라의 2025년 마무리는 FSD 기술의 성공 여부에 따라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전개될 가능성이 높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