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국민연금, 기초연금 숏폼 공모전 개최…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이데일리 김성수
원문보기

국민연금, 기초연금 숏폼 공모전 개최…최우수상 상금 100만원

서울맑음 / -3.9 °
다음달 25일까지 접수…최우수상 1편·우수상 2편·장려상 3편 선정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은 기초연금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초연금 숏폼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초연금이 노후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우리 사회의 중요한 안전망임을 짧은 영상 콘텐츠로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자료=국민연금공단)

(자료=국민연금공단)


공단은 △기초연금으로 행복한 노후 준비하기 △기초연금을 둘러싼 오해와 진실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 등 총 6가지 주제를 통해 기초연금 제도와 기초연금 수급자의 노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할 방침이다.

응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개인 뿐 아니라 3명 이하로 구성된 단체도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다음달 25일까지 ‘기초연금 숏폼동영상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출품작은 1분 내외의 세로형 영상으로 최대 2점까지 제출할 수 있다. 광고,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등 형식에는 제한이 없다. 다만 초상권과 저작권 등 법적 문제가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심사는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진다.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해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공단 누리집과 사회관계망(SNS)에 배포한다. 향후 교육, 홍보 등 자료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김태현 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기초연금의 가치와 필요성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 참여로 기초연금이 행복한 노후는 물론 세대 간 공감, 사회적 연대를 연결하는 중요한 제도임을 함께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