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수상 이착륙 가능한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4K 촬영·방수 지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수상 이착륙 가능한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4K 촬영·방수 지원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AI리포터]
수상 비행이 가능한 완전 방수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 [사진: 제로제로 로보틱스]

수상 비행이 가능한 완전 방수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 [사진: 제로제로 로보틱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드론 업체 제로제로 로보틱스(Zero Zero Robotics)가 수상 비행이 가능한 완전 방수 드론 '호버에어 아쿠아'(HoverAir Aqua)를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X1의 간편한 조작과 X1 프로의 향상된 영상 성능을 결합한 새 드론인 호버에어 아쿠아는 IP67 등급 방수를 지원하며, 손이 아닌 물 위에서 직접 이착륙할 수 있다. 드론은 4K/100fps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하며, 물방울을 제거하는 소수성 렌즈도 탑재했다.

아쿠아는 기존 호버에어 시리즈처럼 손에서 직접 이륙해 사용자를 추적하는 방식이지만, 수면에서 출발할 경우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라는 새로운 무선 액세서리를 착용해야 한다. 이 장치는 사용자가 팔에 착용해 드론이 위치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돕고, 이륙 및 착륙을 제어하며 다양한 비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라이트하우스를 사용하면 호버에어 아쿠아는 최대 54.7km/h까지 추적할 수 있으며, 강한 돌풍에서도 안정적으로 비행할 수 있지만 배터리 소모가 증가해 비행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 또한, 드론이 멀리 떠내려가면 자동으로 이륙해 사용자를 찾아오는 가상 테더 기능도 추가됐다.

호버에어 아쿠아는 249g 이하로, 항공 당국의 등록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1.6인치 AMOLED 화면을 내장해 실시간 미리보기, 녹화 설정 변경, 촬영된 영상 확인이 가능하다. 또 128GB 내장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물속에서 뒤집혔을 때 자동으로 자세를 교정해 이륙할 수 있다. 하단 짐벌 카메라로 수중 촬영도 가능하지만, 추적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