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올 여름 휴가는 '이곳'으로...떠오르는 드라마-영화 촬영지 5선

MHN스포츠 이민주 인턴기자
원문보기

올 여름 휴가는 '이곳'으로...떠오르는 드라마-영화 촬영지 5선

서울맑음 / -3.9 °
(MHN 이민주 인턴기자) 최근 몇 년간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떠오른 곳들이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영화와 드라마 속에서 등장한 장소들은 그 자체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그 배경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올 여름, 영화와 드라마 팬이라면, 실제 촬영지를 방문하며 그 작품 속 이야기를 더욱 가까이 느껴보는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싶다. 다음은 올 여름 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들로, 각기 다른 매력과 의미를 지닌 곳들이다.


- 서울, '기생충' 촬영지

영화 속 현실을 마포에서 직접 만나다
영화 '기생충'은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끌며, 서울 마포구 일대의 반지하 집과 골목들이 주요 촬영지로 등장했다. 영화 속 비대칭적인 반지하 집과 좁은 골목길은 마포의 실제 풍경을 바탕으로 하여, 관객들에게 현실감 있게 다가갔다. 마포 아현동과 염리동 일대는 지금도 영화 속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장소로, 세트 전시가 있는 곳에서 촬영 비하인드 영상과 소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추천 코스

성북동집 - 영화 속 기택 가족의 반지하 집 장면 촬영지 (서울 성북구 선잠로8길 18)

자하문터널 계단 - 기택 가족이 폭우 속 계단을 내려가는 장면의 상징적 장소 (종로구 자하문로 219)


스카이피자 - 피자박스 접기 장면 촬영지 (동작구 노량진로6길 86)

올가홀푸드 - 방이점 영화 속 박사장 가족의 고급 주택가 장면 촬영지 (송파구 방이동 185-8)

북아현동계단 - 기택 가족이 도주하는 장면의 계단 (서대문구 북아현동 3-560)


특징 영화 속 장면을 그대로 따라가며 그 시절의 골목 문화를 체험


- 제주도, '조선명탐정' 촬영지

조선시대의 미스터리와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기다
영화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배경이 된 제주도는 이국적인 풍경과 조선시대의 분위기를 한껏 살려낸 촬영지로, 미스터리와 탐정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여행지다. 영화 속 촬영지인 성읍민속마을에서는 제주도의 자연과 함께 조선시대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추천 코스

제주 성읍민속마을 - 조선시대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곳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3294)

특징 조선시대의 미스터리와 제주 자연을 동시에 경험


- 서울 북촌 한옥마을, '겨울연가' 촬영지

서울에서 전통과 로맨스를 동시에 즐기다
'겨울연가'는 한국 드라마의 전설로, 서울의 북촌 한옥마을과 경복궁 등에서 촬영되었다. 이곳에서 한국의 전통미를 느끼고, 드라마의 명장면을 떠올리며 첫사랑의 감정을 다시 한 번 느껴볼 수 있다.

추천 코스

중앙고등학교 (서울) - 서울 북촌 한옥마을 인근에 위치한 100년 전통의 사립학교로, 드라마 속 고등학교 장면의 배경으로 사용되었다. 일본 등 해외 팬들이 기념촬영을 위해 방문하는 명소로, 현재도 학교로 운영 중이다.
남이섬 (강원도 춘천) - 드라마의 로맨틱한 장면이 촬영된 메타세쿼이아 길과 눈 덮인 풍경이 유명하다. 배용준과 최지우가 손을 잡고 걸었던 장면이 촬영된 곳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징 드라마 속 로맨틱한 순간을 되살릴 수 있는 전통적인 여행지


- 전주, '건축학개론' 촬영지

전주에서 첫사랑의 감동을 그대로 느끼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촬영지인 전주는 첫사랑을 떠올리게 하는 낭만적인 장소다. 전주 한옥마을과 전주향교 등은 영화 속에서 첫사랑의 설렘을 가득 담고 있으며, 이곳에서 그 시절을 회상하며 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추천 코스

제주도 서연의 집 - 푸른 바다 전망의 현대적 건축물로, 영화 속 서연(한가인)의 집으로 등장한다. 현재 카페로 운영되며, 영화 속 설계 요소와 자연 조화를 감상할 수 있다.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서울대학교 건축학과 강의실 - 승민(엄태웅)과 서연(배수지)이 처음 만나는 장소로, 실제 건축학과 강의실로 사용된다(서울 관악구 관악로 1)
북촌 한옥마을 - 전통 한옥과 골목길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두 주인공의 과거 회상 장면 배경이다. (서울 종로구 북촌로)
강릉 테라로사 카페 - 감성적인 인테리어와 자연 경관이 조화된 카페로, 승민과 서연의 재회 장소이다.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제주 협재 해변 - 맑은 바다와 하얀 모래사장이 특징이며, 두 주인공의 추억이 담긴 장소이다.(제주시 한림읍)

특징 영화 속 첫사랑의 감동을 되살릴 수 있는 전통적인 한국의 매력


- 부산, '택시운전사' 촬영지

부산에서 1980년대의 역사적 순간을 돌아보다
영화 '택시운전사'의 촬영지인 부산은 역사적 의미가 깊은 장소들로 가득 차 있다. 특히 1980년대 광주 민주화운동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를 직접 탐방하면서 당시의 사건을 생생히 느낄 수 있다.

추천 코스

영화 택시운전사의 주요 촬영지는 충남 보령시 청소면에 위치한 청소역이다. 이곳은 1960년대 건축양식을 간직한 장항선 간이역으로, 영화 속 1980년대 광주 풍경과 유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선택되었다. 영화 속 택시(연두색)와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어 인증샷 명소로 인기다.
등록문화재 제305호로 지정된 근대 건축물로, 하루 4~8회 열차가 정차한다.(충남 보령시 청소면 청소큰길 176)

특징 영화 속 역사적 장소를 직접 경험하며 부산의 문화와 역사를 탐방

여름 여행지로 추천하는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들은 각기 다른 감동을 선사한다. 영화 속에서만 존재할 것 같은 그 장소들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여행이 더욱 특별하게 다가올 것이다. 스크린 속 이야기를 따라가며, 그 배경이 된 장소에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 보자.

사진=MHN DB, CJ ENM, (주)쇼박스, 롯데엔터테인먼트, KBS2, 쇼박스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