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더벨]에이루트 "미국 박람회서 현지 기업과 협업 미팅"

머니투데이 양귀남기자
원문보기

[더벨]에이루트 "미국 박람회서 현지 기업과 협업 미팅"

서울맑음 / 7.6 °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에이루트는 12일 미국 유통솔루션 공급자협회(RSPA)가 주최하는 글로벌 유통산업기술박람회 'RetailNOW 2025'에 참여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글로벌 소매 및 결제 관련 IT 기업들이 참여하는 북미 리테일 업계 대표 연례행사다. 올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됐으며 VARs(부가가치리셀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유통사 등 165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과 16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이루트는 자체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POS 시장을 타겟으로 출시한 'SLK-CB125' 및 차세대 주방 솔루션(ODS), 라이너리스(Linerless) 등 신제품이 큰 관심을 얻었다. 행사 기간 동안 북미 소프트웨어(SW) 선도기업 및 유통 파트너와 심층 미팅도 진행해 핵심 제품 기반 호환성 검증과 공동 마케팅 방안을 논의했다.

에이루트는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POS 프린터 및 리테일 솔루션 통합 공급자 지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최근 SLK-CB125에 대한 대규모 수주 성과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하반기부터 가시적으로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이루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통합 생태계 내 입지를 강화하고 북미 시장 내 점유율을 한층 확대할 것"이라며 "이미 지난해 참가를 통해 북미 대형 거래선을 발굴하고 신규 프로젝트 협업을 지속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양귀남 기자 info@thebell.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