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KCC글라스, 홈씨씨교실 8호점 개소… 교육환경 개선 활동

조선비즈 박지윤 기자
원문보기

KCC글라스, 홈씨씨교실 8호점 개소… 교육환경 개선 활동

서울맑음 / -3.9 °
KCC글라스가 아동 교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인 ‘홈씨씨교실’의 8호점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에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5일 홈씨씨 수원점에서 진행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창호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KCC글라스 제공

지난 5일 홈씨씨 수원점에서 진행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창호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KCC글라스 제공



홈씨씨교실은 KCC글라스의 대표적인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 가운데 하나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인 ‘홈씨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낡은 아동 교육시설을 새로운 공간으로 리모델링한다.

특히 단순한 시설 개선에만 그치지 않고 시설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KCC글라스는 2022년부터 해당 사업을 통해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지역의 아동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환경 개선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홈씨씨 수원점’을 중심으로 수원 지역 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수원시에 6호점과 7호점을 개소한 데 이어 올해는 창성사 지역아동센터를 홈씨씨교실 8호점으로 선정해 새 단장을 지원했다.

이번 리모델링은 고단열 창호인 ‘홈씨씨 윈도우 ONE’과 방염 기능을 갖춘 인테리어용 필름인 ‘비센티 인테리어필름’ 등 에너지 효율과 안전을 고려한 KCC글라스 홈씨씨의 최신 자재를 다양하게 활용했다. 아동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을 중심으로 안전성과 쾌적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리모델링했다.


지난 5일에는 홈씨씨교실 8호점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전문 매장인 홈씨씨 수원점에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여 아동들은 KCC글라스 임직원들과 함께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글라스아트 무드등 만들기’ 체험에 참여해 창의력을 키웠다. 홈씨씨 수원점을 둘러보며 인테리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KCC글라스는 아동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홈씨씨교실을 통해 교육시설에 대한 환경 개선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많은 아동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jypark@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