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케데헌' 신드롬은 계속된다…헌트릭스 '골든', 美 애플뮤직 데일리 차트 1위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케데헌' 신드롬은 계속된다…헌트릭스 '골든', 美 애플뮤직 데일리 차트 1위

속보
광주대표도서관 붕괴사고, 마지막 매몰 노동자 발견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삽입곡 ‘골든’이 K팝의 신기록을 썼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6일(현지시간) 미국 애플뮤직 데일리 톱 송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서 2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미국 애플뮤직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미국 애플뮤직 차트는 음반 판매량이나 라디오 에어플레이를 반영하는 빌보드 차트와 달리 미국 유저들의 스트리밍 데이터를 반영해 K팝에도 ‘난공불락’의 영역이었던 곳이라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대중적 인기를 더욱 실캄케 한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골든’ 1위 외에도 ‘유어 아이돌’ 8위, ‘소다 팝’ 9위, ‘하우 잇츠 던’ 12위, ‘왓 잇 사운즈 라이크’ 21위, ‘테이크다운’ 24위, ‘프리’ 32위, 트와이스 버전의 ‘테이크다운’이 98위를 기록하며 차트를 장악했다.

‘골든’은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에 오를 것으로도 예상된다. 과연 ‘골든’이 무서운 인기 지속세에 힘입어 빌보드 차트 정상까지 차지할 수 있을지에 이목이 집중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