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이슈 스타들의 잇따른 사건·사고

'처형 성추행의혹' 유영재 "우울증 심각" 정신병원 입원..'심신미약' 주장 가능성은?[종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나연 기자] 유영재 아나운서가 심각한 우울증을 호소하며 병원 입원을 알렸다. 이에 선우은숙 측은 황당함을 표하면서도 법적 절차는 계속 이어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26일 한 매체는 유영재가 이날 오전 정신병원에 긴급 입원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영재의 친동생이 그의 집을 방문했다가 심각한 상황을 감지해 급히 병원으로 데려갔고, 극도의 우울감으로 위험 수준이라는 진단에 따라 곧바로 입원 치료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련의 과정들을 겪으며 크게 충격을 받았다는 것.

유영재는 이달 5일 선우은숙과 이혼했다. 이혼 사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졌지만, 이후 유영재에 대한 삼혼 및 사실혼 의혹이 불거져 충격을 안겼다. 선우은숙은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삼혼을 인정하고, 이미 알고 있는 상태에서 결혼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 결혼 전 유영재에게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저도 사실 기사를 보고 알았다. 어쨌든 저와 결혼하기 전에 있었던 그런 문제들이 그렇게 깊은 시간을 가진 관계였다면 제가 8일 만에 결혼 승낙하지도 않았을 것이고 혼인신고 역시 저는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털어놨다.

뿐만아니라 지난 23일 선우은숙 측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존재는 보도자료를 내고 "2023년부터 5회에 걸쳐 A 씨를 상대로 불미스러운 신체 접촉을 가하는 등 강제추행한 혐의로 유영재 씨를 분당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선우은숙은 2024년 4월 3일 조정을 통한 이혼 후 5일 언론 보도를 통해 유영재 씨가 사실혼 사실을 숨기고 결혼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판례는 사실혼 관계를 숨기고 결혼한 사안에 대해 혼인 취소를 인정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에 혼인 취소소송을 제기했다"라고 밝혔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유영재는 라이브 방송에서 "죽어도 지워지지 않을 형벌과 같은 성추행이란 프레임을 유영재에게 씌웠다. 내가 이대로 죽는다면 더러운 성추행이 사실로 끝날 것이므로 법적 다툼을 하게 됐다", "선우은숙과 결혼하면서 저는 부끄러운 일을 한 적이 없다. 제가 만났던 이성과의 만남이 성사되지 않았고 만남을 깨끗하게 정리한 뒤 선우은숙과 결혼을 진행했다"라고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하루만에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이 가운데 돌연 유영재의 정신병원 입원 사실이 전해져 눈길을 끈다. 해당 매체 보도에 따르면 유영재는 성추행 혐의로 피소된 후 '너무 억울하다'며 식음을 전폐했으며, 입원치료를 통해 상태가 호전되면 법적 대응을 이어갈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26일 법무법인 존재 노종언 변호사는 OSEN과의 통화에서 "피해자분들은 이 사건 발생 이후로 공황장애 치료를 받고 있다"며 "굉장히 정신적으로 힘들게 치료 및 회복을 하고 계시는 상황에서 본인이 오히려 우울증이고 억울하다는 이야기를 하는게 조금 황당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유영재의 입원과 무관하게 "법적 절차는 차질없이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영재의 입원이 소송 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노종언 변호사는 '심신미약' 주장 가능성에 대해 묻자 "심신미약은 범죄 행위 당시를 기준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지금 우울증이 발병했다는 사유만으로 심신미약 감경은 불가능하다"고 법적 견해를 전했다.

다만 입원 기간동안 경찰의 수사나 재판 일정이 지연될 수 있다. 노종언 변호사는 "그래서 저희가 바라는 건 얼른 건강이 회복되시길 바라고, 건강이 회복되셔서 신속하게 수사를 받으셨으면 좋겠다는 입장"이라며 "본인도 굉장히 억울하시다는 얘기를 언론을 통해서 많이 표현을 하셨으니 신속한 수사를 통해 본인도 억울함을 해소하시는 게 좋지 않겠냐. 그러니까 얼른 건강 회복하시고 본인이 만약에 오해가 있으시다면 수사를 통해 푸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우은숙씨 본인도 그렇고 친언니분도 현재 공황장애로 치료를 받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속한 수사를 위해 최대한 협조해서 조사를 받을 예정이니 유영재 씨도 억울함을 해소하시기 위해 좀 신속한 수사를 받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스타잇엔터테인먼트, 경인방송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