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바르셀로나 CB, 다이렉트 퇴장→나가면서 손으로 휘적휘적...무슨 의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로날드 아라우호가 나가면서 알 수 없는 손동작을 취했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콤파니스에서 열린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에서 파리 생제르맹(PSG)에 1-4로 패배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UCL 여정을 마쳤다.

바르셀로나가 먼저 앞서나갔다. 전반 12분 로날드 아라우호가 하프라인 부근에서 우측면에 위치한 라민 야말에서 연결했다. 야말이 우측면을 허물고 페널티 박스 안으로 진입했고 야말이 페널티 박스 우측 지역에서 낮은 크로스를 올렸다. 하피냐가 쇄도했고 하피냐의 몸에 맞고 득점으로 이어졌다.

PSG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놨다. 비티냐의 패스를 받은 브래들리 바르콜라가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다. 바르콜라의 크로스가 뒤로 흘렀고 우스만 뎀벨레가 오른발로 밀어 넣었다.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PSG가 역전에 성공했다. 후반 9분 PSG가 코너킥을 짧게 처리했고 아슈라프 하키미의 패스를 받은 비티냐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오른발 슈팅을 날렸다. 비티냐의 강력한 슈팅은 골망을 갈랐다.

바르셀로나가 페널티킥을 헌납했다. 후반 13분 뎀벨레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공을 잡았다. 뎀벨레는 주앙 칸셀루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킬리안 음바페가 키커로 나섰고 왼쪽으로 슈팅했다. 테어 슈테겐 골키퍼가 방향은 읽었지만 막지 못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PSG가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후반 44분 PSG가 역습을 전개했다. 하키미의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슈팅했지만 테어 슈테겐 골키퍼에 막혔다. 마르코 아센시오의 재차 슈팅도 테어 슈테겐 골키퍼 쿤데가 걷어낸 공이 로페스 맞고 음바페에게 흘렀고 음바페가 왼발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경기는 바르셀로나의 1-4 패배로 막을 내렸다.

이번 경기의 승부를 가른 순간은 아라우호의 퇴장이었다. 전반 29분 바르콜라가 빠르게 바르셀로나의 수비 뒷공간으로 파고들었다. 아라우호가 막아내는 과정에서 바르콜라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넘어졌다. 주심은 곧바로 파울을 선언했고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주심은 아라우호가 바르콜라의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저지했다고 판단한 것이다.

아라우호는 레드카드를 받아들일 수 없었다. 주심에게 계속해서 항의했고 주심은 아라우호에게 경기장을 떠나라고 손짓했다. 아라우호는 그라운드를 떠나면서 손으로 알 수 없는 손동작을 보여줬다. 영국 매체 '미러'는 "SNS에서 아라우호의 손동작이 라틴 아메리카에서 도둑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야기가 나왔다"라고 전했다. 아라우호가 퇴장이 아니었음을 주장한 것으로 보인다.

아라우호의 퇴장으로 바르셀로나는 수적 열세에 놓이게 됐다. 바르셀로나는 1차전에 3-2로 승리하고 하피냐의 선제골로 앞서나갔지만 PSG에 분위기를 내주며 패배했다. 아라우호는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에게 사과의 말을 남겼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