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윙어 부상 속출, 주전 LB는 징계...'김민재 없는' 뮌헨의 아스널전 예상 라인업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김민재는 또 벤치를 지킬 예정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준결승에 갈 수 있을까.

뮌헨은 18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독일 뮌헨에 위치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아스널과 2023-2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은 2-2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토마스 투헬 감독은 아스널 원정 에미레이츠 스타티움에서 수비 축구를 했다. 그러나 부카요 사카에게 실점하면서 끌려갔다. 세르주 그나브리 골로 1-1 동점을 만든 뮌헨은 토트넘 훗스퍼에 있었던 때부터 아스널 킬러였던 해리 케인이 페널티킥 골로 역전골을 하면서 2-1로 앞서갔다. 후반 31분 레안드로 트로사르에게 실점해 2-2가 됐다. 결국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됐다.

주말 경기에서 두 팀 희비는 엇갈렸다. 뮌헨은 쾰른과의 독일 분데스리가 경기에서 2-0으로 이기면서 승리를 따냈다. 레버쿠젠이 베르더 브레멘을 잡아 우승을 차지해 뮌헨은 12시즌 연속 우승 실패는 아쉬웠지만 분위기를 끌어올린 건 고무적이었다. 반면 아스널은 아스톤 빌라에 0-2로 패하면서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에도 빨간 불이 켜졌고 흐름도 끊기게 됐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그에서 승리는 했지만 부상자가 나온 건 아쉬움이 크다. 그나브리는 아스널전에 쓰러져 향후 경기에 나올 수 없고 킹슬리 코망은 쾰른전에 부상을 입어 사실상 시즌 아웃이 유력하다. 르로이 사네도 정상 몸 상태가 아니다. 부나 사르, 사샤 보이도 부상 이탈한 상황에서 알폰소 데이비스가 경고 누적으로 나오지 못해 풀백 문제도 있다.

독일 '스카이 스포츠'의 케리 하우 기자는 뮌헨의 아스널전 예상 라인업을 전망했다. 데이비스가 빠진 자리엔 라파엘 게레이로가 들어왔다. 게레이로와 함께 수비진은 에릭 다이어, 마타이스 데 리흐트, 조슈아 키미히가 구성했다. 김민재는 없었다. 김민재는 하이덴하임과의 리그 경기에 나왔지만 아스널과 UCL 1차전, 쾰른전에 연속 결장했다.

한편 골키퍼는 마누엘 노이어였고 중원엔 레온 고레츠카,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가 위치했다. 2선은 자말 무시알라, 토마스 뮐러, 사네가 구성했고 최전방엔 해리 케인이 있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를 앞두고 허버트 하이너 뮌헨 회장은 "런던에서 뮌헨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유럽 최정상에 경쟁할 수 있는지 다시 한번 보게 됐다.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모두가 기대하는 2차전을 앞두고 있다. 라치오와 16강 1차전에서 0-1로 패한 후 다이어는 뮐러가 화실히 동기부여를 했다고 했다. 이러한 정신이 필요하며 뮌헨 팬들도 그 곳에서 준결승을 위해 모든 힘을 합칠 것이다"고 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