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은퇴 뒤 패션모델·해설 도전→박찬호·양창섭 디스 논란→마약 투약 혐의 체포…다사다난한 오재원 제2의 야구 인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가대표 출신’ 전직 프로야구선수 오재원이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안겼다. 경찰은 오재원의 마약 투약 단서를 추가로 확인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역 시절부터 야구계에서 논란을 종종 일으켰던 오재원은 은퇴 뒤에도 다사다난한 제2의 야구 인생을 보내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3월 19일 오재원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오재원은 3월 10일 함께 있던 여성의 신고로 한 차례 마약 혐의 조사를 받았지만, 혐의를 강력히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경찰은 마약 간이 시약 검사에서 음성이 나오자 오재원을 귀가시켰다. 이후 경찰은 오재원의 마약 투약 단서를 추가로 확인해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신병을 확보했다.

매일경제

사진=천정환 기자


매일경제

사진=김영구 기자


매일경제

사진=김재현 기자


2007년 두산 베어스에 입단해 프로 생활을 시작한 오재원은 2022년까지 16시즌 동안 원 클럽 맨으로서 개인 통산 1,570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7/ 1,152안타/ 64홈런/ 521타점/ 678득점/ 289도루를 올렸다.

두산이 2015년부터 2021년까지 7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하고 세 차례 한국시리즈 우승(2015, 2016, 2019년)을 달성하는 시기에 오재원은 주전 2루수로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았다. 오랜 기간 주장 자리를 맡아 팀원들을 이끄는 리더십도 선보였다. 오재원은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2015년 프리미어12 대회에서 대표팀에 발탁돼 우승을 맛봤다.

현역 시절 다소 과격한 행동으로 논란을 종종 일으켰던 오재원은 현역 은퇴 뒤에도 자주 구설수에 올랐다. 오재원은 은퇴 뒤 방송 해설위원과 패션모델 병행에 도전했다.

오재원은 은퇴 뒤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코리안특급(박찬호)을 매우 싫어한다”며 “전 국민이 새벽에 일어나 응원했던 마음을, 그 감사함을 모르는 것 같다. (박찬호) 해설하면서 바보(로) 만든 선수가 한두 명이 아니다. 그것에 관한 책임은 지지 않았다”라고 주장해 ‘박찬호 디스’ 논란을 불렀다.

또 오재원은 해설 도중 삼성 투수 양창섭이 몸에 맞는 공을 던지자 “대놓고 때린(던진) 것이다. 난 이런 상황을 가장 싫어한다”며 ‘빈볼’로 확언해 경기장 안팎에서 크게 비판받았다. 이외에도 여러 발언으로 구설수에 계속 올랐던 오재원은 결국 해설위원 자리에서 자진 하차했다.

오재원은 해설위원 사퇴 뒤 개인 동영상 채널 운영과 더불어 개인 트레이닝 센터 운영을 이어갔다. 하지만, 오재원은 마약 투약 혐의라는 충격적인 사건으로 다시 야구팬들 앞에서 등장했다. 경찰이 오재원의 마약 투약 단서 추가 확인이 결정적이었다. 최근 연예계에서도 마약 관련 사건이 연달아 터지면서 그 진위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커지기도 했다. 과연 오재원이 마약 투약 혐의를 벗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매일경제

사진=김재현 기자


매일경제

사진=MK스포츠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김영구 기자


김근한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